오사카 도톤보리 "호젠지 요코초"
오사카의 중심 상업지구라고 할 수 있는 도톤보리의 뒷골목에는 "호젠지"라고 하는 작은 절이 하나 있습니다. 이 절은 골목에 있는 작은 절인데, 다소 특이한 불상이 진열되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호젠지에서는 다른 불교와는 달리 부동명왕을 믿는데요. 이 곳에서 부동명왕의 작은 동상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이끼가 잔뜩 낀 부동명왕상"
하지만, 다른 불상과는 달리 이 곳에 있는 부동명왕상은 이끼가 잔뜩 낀 모습인데요. 여기에는 특별한 의미가 있답니다. 한 가난했던 사람이 부동명왕에게 소원을 빌려고 했지만, 드릴 공물이 없자 더운 날씨에 시원한 물을 부동명왕에게 드리면 신도 좋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불상에 물을 뿌리고 소원을 빌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다른 사람들도 여기에 물을 뿌리고 소원을 빌기 시작했다고 하지요.
덕분에 이 부동명왕상은 이끼로 뒤덮이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답니다.
"호젠지 주변으로 나 있는 작은 골목길, 호젠지 요코초"
이러한 호젠지 주변으로는 작은 골목길이 나있기도 합니다. 호젠지 주변으로 나있는 작은 골목길을 두고 "호젠지 요코초"라고 하는데요. 요코초는 일본어로 작은 골목길을 뜻하는 말입니다.
호젠지 요코초는 오래된 역사가 담긴 골목으로 선술집들과 식당들이 몰려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는 작은 골목길에 하나씩 들어서있는 식당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일본 느낌이 물씬 풍기는 거리가 아닐까 하지요.
"문학과 연극의 배경이 되기도 한 장소"
이 장소는 오다 사쿠노스케의 소설 "메오토젠자이"를 비롯한 많은 문학작품과 연극의 배경이 된 곳이기도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이 정도면 도톤보리에서도 역사가 깊은 곳이라고 할 수 있으니, 자연스럽게 작품의 배경으로 사용되기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요.
여기까지, 일본 오사카 도톤보리에 있는 술집과 식당이 모여있는 골목, "호젠지 요코초"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오사카 도톤보리, 호젠지 요코초"
주소 : 1 Chome-2-16 Nanba, Chuo Ward, Osaka, Osaka Prefecture 542-0076, Japan
특징 : 오래된 역사를 가진 선술집, 식당이 있는 거리
비고 : 지도에서는 호젠지를 위치로 표기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