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성 "천수각"

오사카성 "천수각"


오사카성 "천수각"


일본 오사카에는 일본의 3대 명성이라고 불리는 오사카성이 있습니다. 오사카 성은 히메지성과 구마모토성과 함께 일본의 3대 명성 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성이랍니다.


이러한 오사카 성의 중심에는 "천수각"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사카 성하면 떠올리는 명소가 바로 천수각이지요.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지은 일본 오사카 성의 천수각"


오사카성은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일본 천하를 평정한 이후에 건설한 성입니다.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명령으로 1783년에 축조된 성인데요. 천수각은 축조된 후 2년 뒤에 완성이 되었지만, 이후 일본 전국을 평정한 이후 시도했던 "임진왜란"이 결국 실패로 끝난 뒤, 도요토미 히데요시 역시도 사망하고 맙니다.


이후,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아들이 정권을 잡지만, 일본은 동군과 서군으로 분열되게 되는데요. 세키가하라 전투에서 도요토미가가 속해있던 서군이 패하고, 이어지는 오사카 전투인 "여름의 진(전투)"에서 패하면서, 오사카성의 천수각은 한동안 사라지게 됩니다.




"에도시대에 재건되었지만, 낙뢰로 소실된 천수각"


이후,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일본의 권력을 잡은 에도시대가 이어지게 되는데요. 이후 천수각은 1665년에 재건이 되었지만, 낙뢰로 인해서 소실되어서 천수각이 없는 상태가 이어지다, 1931년 다시 천수각을 건조했지만, 1945년 도쿄 대공습에 이은 오사카 공습으로 인해서 천수각이 다시 소실되었습니다.


지금 보는 천수각은 전쟁 이후에 다시 지은 천수각으로 철근 콘크리트로 재생한 천수각이지요. 그래서 천수각 안에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어서 5층까지 올라갈 수 있답니다.





"천수각 안에 전시되어 있는 도요토미 히데요시 관련 자료들"


오사카성은 도요토미 히데요시와 관련이 있는 곳인지라, 이 곳에서도 도요토미 히데요시와 관련된 자료가 전시되어 있는데요. 자료가 그다지 많은 편도 아니었고, 3층과 4층의 경우에는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기도 했으며, 일본 역사가 그리 궁금하지 않아서 자세히 보지 않았답니다.








△ 전망대에서 볼 수 있는 경치


"8층에 있는 전망대"


오사카성의 천수각 꼭대기층인 8층에 올라가면 야외에서 경치를 바라볼 수 있기도 합니다. 높은 곳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오사카 시내를 바라보는 장면이 오히려 기억에 남는 정도가 아니었나 합니다. 높은 곳에 올라서 경치를 바라보는 건 언제나 기분을 상쾌하게 하니까요.






△ 천수각 기념품점


"천수각 입장료는 600엔, 주유패스가 있으면 무료입장"


오사카성 천수각의 입장료는 600엔으로, 오사카성 입장료와 별개로 600엔을 추가로 더 내야 합니다. 하지만, 이 역시도 주유패스가 있으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주유패스로 입장하는 경우에도 천수각 입장 전에 다시 한번 주유패스를 보여주어서 확인을 해야 한답니다.


여기까지, 일본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본거지였던 "오사카 성"의 천수각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오사카 오사카성, 천수각"


주소 : 1-1 Ōsakajō, Chūō-ku, Ōsaka-shi, Ōsaka-fu 540-0002, Japan

전화번호 : +81 6-6941-3044

홈페이지 : http://www.osakacastle.net/

운영시간 : 9:00 - 17:00 (마지막 입장은 16:30까지)

특징 : 오사카성의 중심, 전망대, 도요토미 히데요시, 역사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