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니시노마루 정원"

오사카 "니시노마루 정원"


오사카 "니시노마루 정원"


일본 오사카 성에는 "니시노마루 정원"이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를 이용하면 오사카 성에 이어서 이 곳 역시도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니, 주유패스로 방문하시는 경우에는 이 곳 역시도 꼭 놓치지 않고 방문해야 할 장소이기도 하지요.



"오사카 성 해자 건너편에 있는 정원"


니시노마루 정원은 오사카 성 안에 있는 정원입니다. 오사카 성은 상당한 규모의 성인데요. 해자가 2중으로 둘러싸인 성입니다. 첫 번째 해자를 건너고 나면 오사카 성에 입장하기 위한 입장료를 내야 하는데요. 여기에서 입장료를 내거나 "주유패스"를 보여주면, 입장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유패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오사카 성 안에 있는 모든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가능한 많은 지역을 돌아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도요토미 히데요시 본처의 키타노만도코로의 저택 부지로 알려져 있는 니시노마루 정원"


오사카 성 자체가 임진왜란을 일으킨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세운 성인지라, 이 곳은 모두 도요토미 히데요시와 관련이 있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곳은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본처로 알려진 "키타노만도코로"의 저택 부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곳은 1965년에 잔디 정원으로 개원하게 되었는데요. 잔디 주변으로는 수목들로 둘러싸여 있는 곳으로, 오사카 성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천수각을 해자 반대편에서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화약 보관소


"벚꽃 구경의 명소로 알려지기도 한 정원"


이 곳은 특히 벚꽃 정원으로 알려지기도 한 곳입니다. 매년 3월 즈음, 벚꽃이 개화하는 시기가 되면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오사카의 벚꽃 명소 중의 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화약을 보관하던 장소가 있기도 한 정원"


정원 한쪽에는 화약을 보관하던 장소가 있기도 합니다. 저도 어차피 지나치는 김에 한 번 들어가 보았는데, 너무 어두워서 특별한 것은 없었답니다. 오히려 들어가고 나온 다음에, '이게 끝이야?'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으니까요.


여기까지, 오사카 벚꽃 명소 중의 한 곳인 오사카 성 안에 있는 "니시노마루 정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오사카 오사카성, 니시노마루 정원"


주소 : 2 Osakajo, Chuo Ward, Osaka, Osaka Prefecture 540-0002, Japan

전화번호 : +81 6-6941-1717

홈페이지 : http://www.osakacastle.net/park/

운영시간 : (3월-10월) 9:00 - 17:00 / (11월-2월) 9:00 - 16:30 / 벛꽃 개화기에는 20시까지 연장

요금 : 성인 기준 200엔 (주유패스 이용 시 무료입장 가능)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