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제주공항 - 김포공항”

제주여행 “제주공항 - 김포공항”


제주여행 “제주공항 - 김포공항”


제주도 여행을 마칠 시간이 되어서, 렌터카를 반납하고, 렌터카 업체에서 제공하는 셔틀버스를 타고 공항으로 이동했습니다. 제주공항은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작은 공항이었는데요.


제주공항에 도착해서 항공사를 통해서 발권을 하고 있으니, 항공기에 탑승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제주공항에서 김포공항으로 돌아오는 절차”


제주공항에서 김포공항으로 돌아오는 것은 그리 많은 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국내선이기에 국제선보다 훨씬 더 간결한 절차를 가진다고 할 수 있지요.


굳이 정리를 해보자면,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답니다.


1. 항공사 체크인 하기

2. 비행기 탑승 전 “소지품 검사”

3. 제주공항 면세점 이용 (하지 않아도 됨)

4. 항공기 탑승


이 정도의 절차를 가지는데요. 확실히 국제선에 비해서 훨씬 더 간결한 절차를 거친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제주공항의 풍경







△ 제주공항의 면세점


“제주공항에서 찾을 수 있는 제주공항 면세점”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좋은 점이 있다면, 국내를 방문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면세점” 쇼핑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면세혜택은 1인당 600달러로 동일한데요.


제주공항 안에 있는 면세점에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인터넷 면세점보다는 비싼 가격에 구입을 할 수 있어서, 국제선을 타고 가면서 인터넷으로 미리 구입해둔 면세품을 받아서 가는 것보다는 비싼 편이랍니다.


그래도 이 곳에서 간단한 물품을 면세로 구입할 수 있으니, 혜택을 놓치지 않는 것이 좋겠지요.


제주공항 면세점 : http://theuranus.tistory.com/5102






△ 김포공항의 풍경


“탑승구를 통해서 비행기에 탑승하기”


이후, 면세점에서 쇼핑을 마친 뒤에 탑승구로 이동해서 비행기에 탑승하면 모든 절차가 끝나는데요.


제주공항은 특이하게도, “탑승교”를 이용해서 탑승을 하지 않고 버스와 계단을 이용해서 탑승하는 비행기가 많답니다.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대한항공을 이용했는데도, 제주공항에서는 항상 버스를 타고 이동해서, 계단으로 항공기에 타고 내리던 것이 기억이 난답니다.


여기까지, 제주공항에서 김포공항으로 다시 돌아오는 이야기에 대해서 한 번 풀어놓아 보았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 제주공항”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공항로 2

전화번호 : 1661-2626

홈페이지 : http://www.airport.co.kr/

특징 : 제주 국제공항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