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 기념품점 “인사1길 케이팝 스토어”

인사동 기념품점 “인사1길 케이팝 스토어”


인사동 기념품점 “인사1길 케이팝 스토어”


서울에서 가장 한국적인 곳을 꼽아보라고 한다면, 아마도 인사동을 꼽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인사동은 해외에도 잘 알려진 곳인데요. 특히 해외의 유명인들이 우리나라에 내한을 하게 되면, 꼭 인사동을 들리는 모습이 많이 포착되기도 한답니다.




“한글 간판만을 볼 수 있는 인사동”


인사동에서는 특이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인사동의 간판은 모두 한글로 쓰여있다는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다른 곳에서는 영어로 쓰여있는 간판도 인사동에 들어오면 모두 “한글”로 간판을 달고 있다는 점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인사동에서 볼 수 있는 스타벅스를 들어볼 수 있는데요. 인사동에 있는 스타벅스는 한글로 “스타벅스”라고 쓰여있답니다.


△ 인사동에서 볼 수 있는 한글간판 스타벅스






“인사동에서 볼 수 있는 기념품점”


인사동에서는 다양한 기념품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특히 한국적인 느낌이 드는 무언가를 찾고 싶으면, 인사동을 방문하면 찾을 수 있는데요.


여러 가지 기념품점이 있는데 취급하고 있는 것은 사실 거의 비슷하답니다. 개인이 운영하고 있는 공방이나, 작은 가게가 아닌 이상 크게 다를 바 없는 물건을 찾을 수 있는 것이지요.
















“인사동 인사1길 케이팝스토어”


이런 여러 가지 기념품을 둘러보다가 한쪽 구석에 있는 인사동 케이팝 스토어라는 곳을 한 번 둘러보기도 했습니다. 이 곳에서는 다른 일반적인 기념품과는 다소 다른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특히, 지역에서 올라온 특산품들을 볼 수 있는 것이 흥미롭기도 했습니다. 음식, 의류, 잡화 등의 물건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곳이었는데, 사실, 케이팝 스토어라는 이름을 듣고 “케이팝”과 관련된 물품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그렇지는 않았답니다.


실제로 케이팝 관련 물품이 있는 곳은 오직 한 구역뿐이었으니까요.


“서울특별시 인사동 케이팝 스토어”


주소 : 서울 종로구 인사동 137

특징 : 기념품점, 잡화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