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 경기 “무료 공유 오피스”

서울 & 경기 “무료 공유 오피스”


서울 & 경기 “무료 공유 오피스”


요즘에는 공유 경제가 일상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유경제는 회사에서도 나타나고 있는데요. 일부 자금력이 부족한 “스타트업”과 같은 회사들의 경우에는 일부러 “공유 오피스”에서 일을 하고 있기도 하지요.


이러한 공유 오피스를 찾아보는 것은 이제는 어쩌면 쉬운 일이 되었습니다. 위워크 등의 다양한 공유 오피스 제공 업체가 있으니까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유 오피스들”


하지만, 이번에는 이러한 공유 오피스들 중에서도 특별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오피스들을 한 번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경기 지역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유 오피스는 제법 많이 있었는데요. 물론, 제가 찾은 것보다 더 많은 무료 공유 오피스가 있을 것입니다. 우선 제가 찾은 곳들을 먼저 아래에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 경기 지역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유 오피스 목록”


1. 서울 창업 허브 (서울 마포구 공덕) ☞ http://theuranus.tistory.com/4453

2. 구글 캠퍼스 서울 (서울 강남구 삼성) ☞ http://theuranus.tistory.com/3678

3. 네이버 본사 그린팩토리 (성남 분당구) ☞ http://theuranus.tistory.com/4860

4. 경기문화창조 허브 (의정부, 판교, 광교)

5. 콘텐츠 코리아 랩 (서울 종로구 대학로)

6. 디캠프 (서울 강남)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제가 직접 다녀온 곳은 3곳인데요. 서울 창업 허브, 구글 캠퍼스 서울, 네이버 본사 그린팩토리가 그곳입니다.


△ 구글 캠퍼스 서울


△ 서울 마포 창업허브


△ 네이버 그린팩토리


△ 무료 공유 오피스 지도


“무료 공유 오피스의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


이러한 무료 오피스의 위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지도로 한 번 제작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지도로 만들어서 보면 한눈에 어디에 어떤 오피스가 있는지 알아볼 수 있으니 위치 파악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지요.


지도를 보고, 가까이 있는 지역의 공유 오피스를 이용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도에서 각각의 위치를 눌러보면, 제가 다녀온 곳의 경우에는 “리뷰 링크”를 찾을 수 있기도 한데요.


아직 다녀오지 못한 곳은 이런 정보가 들어있지 않았답니다. 나중에 다녀오지 못한 곳도 다녀오게 되면, 리뷰 링크를 첨가할 예정입니다.


여기까지, 서울 & 경기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공유 오피스 정보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여행지도 & 매거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