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아이콘 사이트 “플랫 아이콘(FLATICON)”

무료 아이콘 사이트 “플랫 아이콘(FLATICON)”


무료 아이콘 사이트 “플랫 아이콘(FLATICON)”


그래픽 작업을 하다 보면, 저작권 문제로 민감해질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애초에 저작권에 저촉이 되지 않도록 저작권이 없는 자료를 이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그래서, 특히 이미지를 얻는 경우에 제가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가 두 곳 있습니다. 이미 이전에 소개를 해드렸던 적이 있는 사이트인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저작권 무료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


저작권이 없는 이미지와 일러스트레이터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곳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중에서 개인적으로 픽사베이(PIXABAY)의 경우 사진 자료를 더 많이 구할 수 있는 편이고, “프리픽(FREEPIK)”의 경우에는 일러스트레이터 이미지 파일을 더 많이 구할 수 있는 편입니다.


픽사베이 소개 글 바로가기 : http://theuranus.tistory.com/5532

프리픽 소개 글 바로가기 : http://theuranus.tistory.com/5533


그래서 개인적으로 이미지 파일을 구하는 경우, 주력으로는 위의 두 사이트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간혹 위의 두 사이트의 경우에는 너무 다양한 파일을 한 번에 제공하는 면이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파워포인트”나 “키노트” 등의 간단한 발표용 자료에 사용하기에는 너무 무거운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한 아이콘을 구하기에 좋은 사이트, 플랫 아이콘(FLATICON)”


그래서, 이렇게 간단한 아이콘을 구해야 하는 경우에는 저는 위의 두 사이트를 이용하기보다는 간단한 아이콘을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플랫 아이콘(FLATICON)”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사이트 안에서 이미지를 다운로드하기 전에 색을 변경하거나 하는 간단한 설정을 할 수 있어서 유용하답니다.


다운로드하는 순간부터 이미 편집을 끝내고 받는 상황인지라, 다운로드하고 나서 다시 재수정 작업을 거칠 필요가 없는 것이 좋답니다.




“간단한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제작하기 좋은 아이콘들”


그래서, 이 아이콘들은 주로 간단한 프레젠테이션 등을 이용하기에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그래서 이번에 수업 자료를 만들면서 이 사이트에 있는 자료를 많이 이용했답니다.


덕분에 작업이 수월하게 되었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까지, 간단한 아이콘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무료 아이콘 다운로드 사이트, 플랫아이콘(FLATICON)”


홈페이지 : http://www.flaticon.com

가격 : 무료 (일부 파일은 유료)

특징 : 다양한 아이콘을 무료로 구할 수 있는 사이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