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TV시청 “푹(POOQ)”

인터넷 TV시청 “푹(POOQ)”


인터넷 TV시청 “푹(POOQ)”


과거에는 인터넷으로 TV를 시청하는 것이 은근히 어려웠습니다만,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서 TV 시청을 쉽게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TV 프로그램을 인터넷에서 다시보기로 볼 수 있기도 하고, 심지어는 실시간 방송을 그대로 시청할 수 있기도 하지요.




“인터넷으로 다양한 TV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웹사이트, 푹(POOQ)”


이렇게 인터넷을 통해서 TV를 볼 수 있는 웹사이트는 곳곳에 있습니다. KBS 방송의 경우에는 KBS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프로그램이면서 웹사이트인 “K PLAYER”를 이용하면 볼 수 있지요.


KBS 방송 보기 “K PLAYER” : http://theuranus.tistory.com/4575


하지만, KBS 외의 다른 방송 채널인 “MBC, SBS” 등의 채널을 보려면, 다른 웹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 중의 하나가 바로 “푹(POOQ)”이라는 곳이지요.




“실시간 방송과 다시보기 방송을 볼 수 있는 웹사이트”


푹에서도 KBS의 K PLAYER와 마찬가지로 실시간 방송과 다시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방송의 경우에는 TV에서 현재 방영되고 있는 내용을 그대로 보고 있는 것을 뜻하고, 다시보기의 경우에는 이미 방영이 된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것을 가리키지요.




“정액 이용권으로 한 달에 6,900원부터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예전에는 이러한 서비스를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더 이상 무료로 이용할 수는 없고, 결제해야 이용할 수 있답니다. 결제는 VOD 별로 결제를 할 수 있기도 하고 정액 이용권이 있기도 한데요.


정액 이용권의 경우에는 모바일 기지 전용으로는 6,9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TV 등의 이용권의 경우에는 조금 더 비싼데요. 그래도 10,900원 정도에 이용할 수 있답니다.


아무튼, 푹은 개인적으로는 한국판 넷플릭스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인지라, 방송 영상 콘텐츠를 많이 보시는 분들에게 좋은 웹사이트가 아닐까 합니다.


“인터넷 TV 시청 웹사이트, 푹(POOQ)”


주소 : https://www.pooq.co.kr

구글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pooq.android.phone.v2&hl=ko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pooq-for-iphone/id536543264?mt=8

특징 : 인터넷 실시간 방송보기, 다시보기, 어플리케이션, 홈페이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