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 JPG 변환하기 "SMALLPDF.COM"

PDF - JPG 변환하기 "SMALLPDF.COM"


PDF - JPG 변환하기 "SMALLPDF.COM"


문서를 스캔하거나, 출력용으로 보내는 경우 "PDF" 파일을 이용하는 것이 깔끔합니다. 아무래도 PDF를 이용하면 내가 보는 화면 그대로 파일로 뽑아낼 수 있으니, 다른 누가 파일을 연다고 하더라도 그 모양 그대로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간혹 "PDF"를 받지 않는 회사나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PDF"로 작성된 파일을 "JPG" 등의 그림 파일로 변환해서 보내야 하는 경우가 있지요.




"PDF를 그림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이렇게 PDF 파일을 그림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현재 개인이 가지고 있는 컴퓨터를 이용해서도 충분히 작업을 할 수 있을 텐데요.


방법을 잘 모른다면, 여러모로 피곤한 작업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리 대단한 작업도 아닌데, 시간만 많이 잡아먹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 다양한 형식의 파일들


"여러 가지 파일 포맷을 변환해주는 사이트"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여러 가지 파일의 포맷을 변환해주는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답니다. 저는 "SMALLPDF"라는 사이트를 이용했는데요.


이 사이트를 이용해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PDF 파일 등을 다른 형식의 파일로 변환할 수 있답니다. "PDF" 파일을 "JPG" 등의 그림파일로 변환할 수 있기도 하고, 워드를 PDF로, 엑셀을 PDF 등으로 변환할 수 있기도 한데, 사실 이러한 기능은 어차피 엑셀과 워드, 파워포인트 자체적으로도 가지고 있는 기능이니 그리 중요하지 않은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바로 "PDF"에서 "JPG", JPG"에서 "PDF"로 왔다 갔다 하는 것인데요. 이 사이트에서 이 두 가지 기능을 모두 제공한답니다.




"PDF 파일 하나를 여러 개로 분할하기, 여러 PDF 파일을 하나로 합치기도 가능한 사이트"


그리고 이 사이트에서는 이렇게 이미 작성된 PDF 파일을 여러 개로 분할이 가능하기도 하고, 반대로 여러 개로 나뉘어 있는 파일들을 하나로 묶을 수도 있답니다.


여러모로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라고 할 수 있지요. 이런 작업을 컴퓨터로 직접 하려고 하면, 번거롭기만 하고 시간만 많이 가는 작업이니까요.


"사이트 이용방법"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이트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내가 필요로 하는 내용을 담은 아이콘을 클릭한 후, "파일"을 찾아서 웹사이트에 올리면, 파일이 금세 완료가 된답니다.


이렇게 완료가 된 파일을 그대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면 된답니다.


1. 내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예: PDF to JPG)

2. "CHOOSE FILE" 아이콘을 눌러서 파일을 업로드한다.

3. 기다렸다가 파일이 완성되면, 다운로드한다.


여기까지, "PDF"에서 그림파일로, 그림파일에서 "PDF" 파일로 간단하게 변환을 도와주는 사이트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PDF - JPG 파일 변환 사이트"


홈페이지 : http://smallpdf.com

가격 : 무료

특징 : PDF - JPG 변환, PDF 분할/합체 가능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