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을 블로그에 올리는 방법

유튜브 영상을 블로그에 올리는 방법


블로그에서는 다양한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글을 쓰는 것에서부터, 사진을 첨부할 수도 있고, 여기에 “유튜브” 등에 올린 영상을 첨부할 수도 있습니다.


꼭 유튜브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 “다음(카카오)” 등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영상도 그대로 첨부가 가능하답니다.


이번에는 간단한 내용이지만, 우선 “유튜브”를 기준으로 영상을 블로그에 첨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의 영상을 내 블로그에 올리는 방법”


유튜브는 세계 최대의 온라인 영상 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유튜브에는 항상 많은 영상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지금도 엄청나게 많은 영상들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고 하지요.


물론, 이 중에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영상은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의 인구는 70억쯤 되니, 일부 사람들만 영상을 본다고 하더라도 엄청난 인구가 영상을 보게 되는 것이지요.


아무튼, 서론이 길었습니다. 유튜브에서 영상을 “내 블로그”에 첨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절차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내 블로그에 올리는 방법 (티스토리 기준)”


1.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한다.

2. 내가 가지고 오고 싶은 영상을 클릭한다.

3. 아래쪽에 “SHARE(공유)” 버튼을 누른다.

4. <EMBED>를 눌러서 코드를 확인 후, 복사한다.

5. 블로그로 가서 <소스코드>로 전환 후, “붙여 넣기”한다.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답니다. 단순하게 생각해보면, 유튜브에 접속해서, 공유 버튼을 눌러서 “소스 코드”를 복사 한 뒤에, 내가 붙여놓고자 하는 곳에 붙여 넣으면 됩니다.


△ 일반적인 유튜브의 "공유 버튼"


“위의 방법이 어렵다면, 더 쉽게 하는 방법”


혹시나 위의 방법이 어렵다면, 더 쉽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하는 것이지요.


1. 내가 가져오고자 하는 영상을 클릭한다.

2. “주소”를 복사한다.

3. EMBEDRESPONSIVELY.COM 사이트에 가서 “주소”를 붙여 넣는다. ☞ http://embedresponsively.com

4. 아래쪽에 나오는 소스코드를 복사한 후, 내가 붙여 놓고자 하는 곳에 <소스코드>로 붙여 넣는다.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식을 거치면, 유튜브의 영상을 그대로 내 사이트에 첨부할 수 있답니다. 같은 방식으로 “네이버, 다음(카카오)”에 올라온 영상도 그대로 첨부할 수 있답니다.


이 방법이 어렵다면, 나중에 시간을 내서 따로 한 번 다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소인배닷컴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자연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댓글 2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