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주사위 던지기”

구글 “주사위 던지기”


구글 “주사위 던지기”


구글에서는 찾을 수 없는 정보가 거의 없는 편입니다. 그래서, 영어권에서는 “GOOGLE”이라는 단어를 동사로 사용해서 “인터넷 검색한다.”는 의미로 사용하기도 하지요.


이번에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서 아주 간단한 서비스에 대해서 한 번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구글 검색엔진을 통해서 “주사위”를 던지는 게임을 해볼 수 있는 것이지요.




“구글에서 제공하는 주사위 던지기”


간혹 주사위를 던져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드게임을 하는 경우나, 간단한 간식내기 등의 게임을 하는 경우에 간단한 게임으로 “주사위”를 던져서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있겠지요.


이런 경우, 실제로 주사위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진짜 주사위를 던지면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이렇게 구글 검색을 이용해서 “주사위 던지기”를 할 수 있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주사위 던지기를 사용하는 방법”


이렇게, 무작위로 숫자를 하나 뽑아내는 주사위를 던지기 위해서는 “구글” 검색창에서 “ROLL A DIE”를 검색하면 됩니다.


“DIE”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지만, 그중 하나로는 “하나의 주사위”라는 의미가 있기도 합니다. 주사위가 두 개 이상인 경우에는 “다이스(DICE)”가 되지요. 그래서 하나의 주사위를 던지는 경우에는 구글에서 “ROLL A DIE(주사위를 굴리다.)”를 검색하면 된답니다.




“무작위 번호를 추출할 때 사용하면 좋은 서비스”


저도 이 서비스를 은근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특히, 무작위 숫자가 필요한 경우에 사용하는 방법이랍니다.


여기까지, 구글에서 제공하는 “주사위” 던지기 서비스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시면, 구글 “주사위 던지기”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