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이스터 애그 “스네이크 게임”
유튜브가 “구글(GOOGLE)”에 인수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유튜브는 지금처럼 안정적인 서버를 가진 회사는 아니었습니다.
서버가 불안정했던 탓에, 특히 우리나라에서 유튜브에 있는 영상을 시청하면 “버퍼링”이 한동안 지속되는 문제가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구글에 인수된 후, 쾌적한 시청환경을 제공하는 유튜브”
하지만, 구글에 인수된 이후부터는 이러한 문제점이 하나둘씩 개선이 되기 시작하면서, 인터넷 동영상 제공업체 중에서 독보적인 일인자라는 자리를 굳히게 되었지요.
“유튜브에 있었던 이스터 애그, 스네이크 게임”
과거에는 이렇게 버퍼링 현상을 자주 겪었던지라, 유튜브 측에서도 버퍼링이 걸렸을 때, 사용자들이 무언가를 할 수 있도록 “이스터 애그”를 넣어주기도 했습니다.
그 이스터 애그는 바로 “스네이크”라는 게임이었지요. 버퍼링이 걸렸을 때, 키보드 화살표 방향을 눌러주면 뱀이 한 마리 등장하게 되는데요. 이 뱀을 이용해서 화면에 있는 점을 하나씩 먹게 되면 몸이 점점 불어나는 그런 게임입니다.
게임의 목적은 그냥 무한히 최대한 오랫동안 살면서 몸을 최대한 불리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 단순한 게임이지요.
△ 유튜브에서 볼 수 있었던 스네이크 게임
“유튜브에 버퍼링이 걸리지 않아서 더 이상 이 기능이 남아있는지 알 수 없는 이스터 애그”
과거에는 유튜브에서 버퍼링이 자주 걸려서 이 기능을 쉽게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제는 유튜브에서 버퍼링이 자주 걸리지 않아서 이 기능을 활용하기가 어렵게 되었습니다.
여기까지, 과거에 “유튜브”에서 볼 수 있었던 이스터 애그 중의 하나인 “스네이크 게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