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 “토비타신치”

일본 오사카 “토비타신치”


일본 오사카 “토비타신치”


일본 오사카에서는 가지 말아야 할 곳이 몇 곳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신이마미야역 남쪽에 있는 “아이린 지구”인데요. 이러한 아이린 지구와 함께 가지 않는 것이 좋은 지역으로 손꼽히는 지역이 바로 “토비타신치”라는 곳입니다.




“아이린 지구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토비타신치”


아이린 지구를 혹시 모르는 분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아이린 지구는 신이마미야역 남쪽에 위치한 지역으로, 노숙자, 일용직 노동자, 야쿠자 등이 살아가는 일종의 슬럼가와 같은 곳입니다.


하지만, 저도 오사카 여행을 할 때는 이 사실을 모르고, 신이마미야역 일대에 있는 저렴한 호텔에서 숙박을 했었는데요. 크게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만, 뭔가 도시의 분위기가 조금 싸한 것이 있기는 하지요.


△ 구글 지도에서 토비타신치의 위치


“일본 최대 규모의 집창촌으로 알려진 토비타신치”


일본 도쿄 신주쿠에 가부키초가 있다면, 오사카에는 “토비타신치”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 곳은 일본 최대의 환락가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이쇼 시대부터 이어진 유서 깊은 유곽이라고 합니다. 원래는 토비타 유곽이라는 이름을 가진 곳이었지만, 1958년 매춘 방지법이 시행되면서 토비타 요리 조합으로 이름만 바뀌어서 지금까지도 이어져오고 있는 곳이라고 하지요.


“요리점으로 둔갑해서 단속을 피하고 있는 지역”


이 곳은 성과 관련된 산업과 관련이 있는 곳인지라, 소위 야쿠자라고 하는 사람들이 치안을 유지하고 있는 곳이라고도 알려져있습니다. 그래서, 의외로 치안은 잘 잡혀있는 곳이라는 느낌이 든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사진 촬영은 금지되어 있는 곳이니, 잘못 촬영하다가는 험한 꼴을 당할 수 있다고도 합니다. 하지만, 인터넷에 살펴보면, 용자들이 많아서 공개된 사진이나 영상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 어느 한 용감한 유튜버가 찍은 영상


이 곳에서는 요리점으로 둔갑을 해서 영업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가게에서 식사를 하다가 종업원과 눈이 맞아서 어떻게 된 것을 제지할 수 없다는 논리로 단속을 피해 가는 곳이라고 한답니다.


여기까지, 오사카에서 가급적이면 가지 않는 것을 추천드리는 곳인 “토비타신치”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오사카의 아이린 지구와 함께 가지 않는 것이 좋은 곳 중의 한 곳이랍니다.


“일본 오사카 토비타신치”


주소 : Japan, 〒557-0001 Osaka Prefecture, Osaka, Nishinari Ward, Sanno, 3 Chome−1−13 飛田会館

특징 : 피하는 것이 좋은 일본 여행지, 일본 최대의 환락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