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명란 덮밥 “멘타이쥬”

후쿠오카 명란 덮밥 “멘타이쥬”


후쿠오카 명란 덮밥 “멘타이쥬”


배틀트립 77회에서는 양정아 씨와 윤해영 씨가 일본 후쿠오카로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번에는 이들이 후쿠오카에 도착하자마자 방문했던 식당인 명란 집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명란이 유명한 후쿠오카”


후쿠오카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을 꼽아보라고 하면, 아마도 명란을 꼽아볼 수 있을 텐데요. 그만큼 후쿠오카를 떠올리면 자연스럽게 명란을 떠올리게 되는 듯합니다.


명란은 명태의 알을 가리키는 말인데요. 이를 이용해서 만든 것이 명란젓이라는 것이지요. 명란젓은 명란을 소금에 절여서 만든 음식으로, 막이 터지지 않은 채로 담그는 것이 특징인 요리입니다.


이러한 명란젓은 일본어로는 “멘타이코(明太子)”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멘타이쥬”의 츠케멘


“후쿠오카 명란 덮밥집으로 소개된 “멘타이쥬”


배트릍립에서 이들이 방문한 식당은 “멘타이쥬”라는 곳이었는데요. 이 곳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제법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온라인에서 후쿠오카 명란 집을 검색하면, 이 곳이 거의 자동으로 검색이 된다고 할 수 있으니까요. 게다가 식당에서도 “한국어 메뉴”가 있고, 매운 정도를 선택할 수 있기도 하답니다.


이는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방문한다는 반증이 아닐까 하지요.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명란 덮밥


“명란 덮밥과 츠케멘”


방송에서 이들은 명란 덮밥과 츠케멘을 주문해서 먹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츠케멘은 “면과 국물”이 따로 나오는 라멘으로, 면을 국물에 찍어 먹는 독특한 라멘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일반적으로 일본 음식이 우리나라 입맛에는 조금 짠 편인데요. 이렇게 국물이 짠 경우에는 같이 나오는 육수를 국물에 더 넣어서, 조금 덜 짜게 먹을 수 있답니다.


이렇게 이들이 주문해서 먹은 음식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명란 덮밥 : 1,680엔 (한화 약 16,000원)

츠케멘 : 1,680엔 (한화 약 16,000원)


여기까지, 방송에서 소개된 명란 덮밥집 “멘타이쥬”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규슈, 후쿠오카 멘타이쥬”


주소 : 6-15 Nishinakasu, Chuo Ward, Fukuoka, Fukuoka Prefecture 810-0002, Japan

전화번호 : +81 92-725-7220

홈페이지 : http://www.mentaiju.com/

영업시간 : 7:00 - 22:30

특징 : 후쿠오카 최초의 명란 요리 전문점

배틀트립 양정아 & 윤해영 후쿠오카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5752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