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쥐치 조림 "또올래 실내 포장마차"

제주도 쥐치 조림 "또올래 실내 포장마차"


제주도 쥐치 조림 "또올래 실내 포장마차"


제주도에서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상당히 생소한 음식이 있기도 한데요. 바로 "쥐치 조림"이라는 음식 역시도 그중에 하나로 손꼽히지 않을까 합니다.


쥐치는 일반적으로 쥐포로 만들어서 먹는 생선인데요. 제주도에서는 이렇게 쥐치를 이용해서 조림을 만들어서 먹기도 한다고 하지요.




"제주도 쥐치 조림의 이름은 객주리 조림"


제주도에서는 쥐치 조림을 칭하는 다른 이름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객주리 조림"이라는 이름으로 칭하는데요. 객주리는 제주도 방언으로 "쥐치"를 가리킨다고 하지요.


그리고 쥐치는 제주도에서 "회"로 먹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제주도를 방문해서 이렇게 다른 곳에서는 잘 먹을 수 없는 음식을 맛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아닐까 하지요.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쥐치 조림"


배틀트립에서도 이 내용이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바로 심형탁 씨와 이재훈 씨가 떠난 제주 여행에서 소개가 되었는데요. 이들이 이 음식을 먹기 위해서 방문한 곳은 바로 "또올래 실내 포장마차"라는 곳이었습니다. 이 곳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쥐치 조림"이 눈에 띄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쥐치조림



"쥐치 조림을 맛볼 수 있는 제주도 또올래 실내 포장마차"


매장은 5-6개 정도의 테이블로 그다지 넓지 않은 곳이라고 하는데, 방송으로 인해서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 되어서 식사하는데 조금 힘이 들기도 한다고 하지요.


그래도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인 쥐치 조림과 쥐치 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니, 한 번 방문해볼 만한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곳이랍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쥐치 조림을 판매하는 식당 "또올래 실내 포장마차"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제주도 제주시, 또올래 실내 포장마차"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291-10

전화번호 : 064-747-2022

특징 : 쥐치 조림, 쥐치 회, 배틀트립

배틀트립 심형탁 & 이재훈 제주도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561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