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

제주도 "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


제주도 "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


배틀트립 2회와 3회에서는 심형탁 씨와 이재훈 씨가 제주도를 여행하는 장면이 그려졌는데요. 이들 여행의 마지막 장소는 "제주대학교"였습니다. 방송에서는 아주 짧게 나왔는데요. 사실, 여행을 하면서 주변에 있는 대학교를 한 번씩 돌아보는 것도 제법 운치가 있답니다.




"제주도의 거점 국립대학교, 제주대학교"


제주도에는 제주도의 거점 국립대학교로 "제주대학교"가 있습니다. 제주대학교는 2개의 캠퍼스가 있는데요. 한 곳이 바로 "아라캠퍼스"이고, 다른 하나는 "사라캠퍼스"이지요.


다른 일반적인 학과들도 있지만, 섬이라는 특성에 맞춰서 "섬"에 특성화된 학과들이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지역 특성상 "학군단" 역시도 "육군" 대신에 "해군, 해병대 학군단"이 있는 곳이라고 하지요.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벚꽃 명소, 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


"방송에서 공개된 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


배틀트립 방송에서 간략하게 잠깐 나온 곳은 아마도 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가 아닐까 하는데요. 이 곳은 봄이 되면 학교 곳곳에 "벚꽃" 피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하지요.


이 기간은 약 3월에서 4월 사이라고 하는데요. 이 기간에 제주대학교를 방문하면, "벚꽃 정원"이 형성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제주도에서 찾아볼 수 있는 색다른 관광 명소라고도 할 수 있겠지요.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심형탁 씨와 이재훈 씨가 다녀온 "제주대학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제주 제주시 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아라동 제주대학로 102

전화번호 : 064-754-2114

홈페이지 : http://www.jejunu.ac.kr/

특징 : 봄에 벚꽃 정원을 볼 수 있는 캠퍼스, 배틀트립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