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2018 불빛축제”

인천 송도 “2018 불빛축제”


인천 송도 “2018 불빛축제”


인천 송도는 “송도 국제도시”라는 이름으로 계획적으로 만들어진 도시입니다. 송도는 마치 뉴욕을 본떠서 만든 도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마치 뉴욕의 중심에 “센트럴 파크”가 있듯이, 송도의 중심에도 “센트럴 파크”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송도는 계획적으로 만들어진 도시인지라, 이곳을 방문할 때마다 마치 “미래도시”를 방문하는 듯한 느낌이 든답니다.




“송도의 중심에 있는 센트럴 파크”


송도의 중심에는 “센트럴 파크”라는 대규모의 공원이 있습니다. 송도 국제도시의 중심에 자리를 잡고 있는 공원인데,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공원으로, 그 규모는 여의도 공원의 약 2배에 달하는 공간이라고 하지요.


인천광역시 송도 센트럴파크 : http://theuranus.tistory.com/4797


이러한 송도 센트럴 파크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예전에 제가 작성한 “송도 센트럴파크”에 관련된 글을 한 번 살펴보시면 된답니다. 링크는 위에 있습니다.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진행된 2018 인천 송도 불빛축제”


오랜만에 우연한 계기로 송도를 다시 한번 가볍게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운이 좋았던 것인지, 저희가 방문했던 기간에 “송도 센트럴파크”에서는 “불빛축제”가 진행이 되고 있었습니다.


송도 불빛축제는 2018년 12월 15일부터 25일까지 진행이 되고 있는 행사였는데요. 시간은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진행이 되는 행사였지요.


행사 기간 동안에는 송도 센트럴 파크를 위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인 “지타워”의 전망 시간 역시도 “오후 8시까지” 연장을 하기도 했습니다. 평소에는 평일에만 “오후 8시까지” 지타워 전망대에 입장이 가능했는데, 축제 기간 중에는 주말에도 “8시까지” 입장이 가능했답니다. (원래 주말 입장 시간은 오후 6시까지)









“다양한 불빛들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었던 송도 불빛축제”


이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불빛들을 송도 센트럴 파크에서 볼 수 있었는데요. 행사이다 보니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도 하고, 겨울이라 날씨가 춥기도 해서 행사 장소의 구석구석을 둘러보지는 못하고 일부만 둘러보고 왔답니다.


여러 가지 행사가 열리기도 한 듯했는데, 저는 설치되어 있는 불빛 일부만 보고 왔답니다. 그래도 우연히 방문한 날에 우연히 보게 된 즐거운 행사가 아니었나 합니다.


“인천광역시 송도 2018 불빛축제”


행사 장소 : 송도 센트럴파크

행사 기간 : 2018년 12월 15일 - 12월 25일

행사 시간 : 18:00 - 23:00

주소 : 인천 연수구 송도동 24-5

전화번호 : 032-721-4405

행사 관련 홈페이지 : http://www.songdolightfestival.co.kr/

특징 : 야간 축제, 불빛 축제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