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 & 맥북 “제품 사양 확인 방법”

아이맥 & 맥북 “제품 사양 확인 방법”


아이맥 & 맥북 “제품 사양 확인 방법”


애플에서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는 맥북이나 맥 등의 노트북 컴퓨터 등의 제품은 시리얼 번호만 알고 있으면, 정확한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품 사양을 확인하는 경우는 평소에는 별로 없을 것이지만, 제품을 중고로 구입하려고 하거나, 중고로 판매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제대로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물론, 간혹, 애플 제품을 오래 사용하다 보니, 이 제품이 언제 만들어진 제품인지 가물가물한 경우에도 일부러 확인을 해볼 수도 있겠지요.




“애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 아이맥 & 맥북의 사양”


이렇게 내가 가진 아이맥이나 맥북의 사양을 애플 홈페이지에서 정확히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은 상당히 간단한데요. 내 제품의 시리얼 번호만 확인해서, 애플 “TECH SPEC” 페이지에서 입력해주면, 내 애플 제품의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애플 제품의 시리얼 번호를 찾는 방법”


시리얼 번호만 알고 있으면, 내 애플 제품의 사양을 정확하게 알 수 있으니, 시리얼 번호만 찾으면 내 애플 제품의 정보를 확실히 알 수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시리얼 번호를 찾는 방법 역시도 간단합니다. 아이맥이나 맥북에서 “사과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이 맥에 관하여…(ABOUT THIS MAC)”를 클릭하면, 내 컴퓨터의 간략한 정보가 뜨는데요.


여기에서 아래에 있는 시스템 리포트(SYSTEM REPORT…)”를 눌러보면 하드웨어 항목의 아래에서 두 번째 항목에서 “시리얼 번호(SERIAL NUMBER (SYSTEM)”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사과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왼쪽 상단에 위치)

2. “이 매킨토시에 관하여(ABOUT THIS MAC)”을 클릭

3. 아래쪽에 있는 “시스템 리포트(SYSTEM REPORTS…)를 클릭

4. 하드웨어 항목에서 아래쪽에서 두 번째에 있는 시리얼 번호를 확인




△ 맥북 시리얼 번호를 확인하는 과정


“시리얼 번호를 복사 & 붙여 넣기 하면, 확인할 수 있는 내 컴퓨터 사양”


이후, 애플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TECH SPEC” 페이지로 가서, 시리얼 번호를 붙여 넣으면 내 컴퓨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담고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홈페이지의 주소는 아래에 첨부하도록 할 테니, 이래의 링크를 타고 이동하시면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여기까지, 내 아이맥 & 맥북의 정확한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아이맥 & 맥북 정확한 사양 확인 방법”


웹사이트 : https://support.apple.com/specs#

분류 : 사양 확인 페이지

특징 : 시리얼 번호로 정확한 사양을 확인하는 페이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