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부트캠프 “키보드 가이드라인”

맥북 부트캠프 “키보드 가이드라인”


맥북 부트캠프 “키보드 가이드라인”


아이맥이나 맥북에 매킨토시에 내장되어 있는 “부트캠프(BOOT CAMP ASSISTANT)”를 이용하면, 아이맥이나 맥북에서도 윈도우를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맥으로도 이렇게 “윈도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맥 & 맥북에서 윈도우 이용하는 방법 : http://theuranus.tistory.com/5628




“부트캠프로 윈도우를 설치하긴 했지만...”


이렇게 부트캠프를 이용해서 맥북에 윈도우룰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난감한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바로 윈도우와 맥의 키보드는 조금 다르다는 것이 문제가 되는데요.


우리가 윈도우에서 볼 수 있는 키보드 중에서 일부는 맥에서 졸 수 없기도 합니다. 이는 맥북이 “노트북 전용”으로 키보드를 만들어 내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그리고, 없는 키뿐만 아니라, 간혹 키 이름이 다르기도 합니다. 윈도우 키보드의 윈도우키의 경우에는 맥에서는 “COMMAND”로 설정되어 있고, 윈도우의 “ALT” 키의 경우에는 맥에서는 “OPTION”으로 되어 있답니다.



△ 맥과 윈도우의 키보드 배열 차이


“애플에서 알려주는 부트캠프 키보드 입력방법”


이러한 사소한 차이점 때문에 난감해질 수가 있는데요. 그래도 다행히도 애플에서도 이러한 문제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애플 홈페이지에서 이러한 내용을 공유하고 있는 것이지요. 그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전에 제가 “PDF”로 캡처를 해두기도 했습니다. 그 파일도 아래에 함께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맥북 부트캠프에서 키보드 입력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맥북 부트캠프, 키보드 가이드라인”


분류 : 부트캠프 도움말, 키보드 도움말, 가이드라인

특징 : 윈도우에 대응되는 맥 키보드 확인 가능한 페이지

웹사이트 링크 : https://support.apple.com/en-us/HT202676

PDF 캡처 파일 : Boot Camp_ Apple Wireless Keyboard keyboard mapping in Windows.pdf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