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하기”
아이폰 6 이후의 모델의 경우에는 iOS 11.3 이후의 버전부터 배터리 성능을 아이폰 설정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이러한 아이폰 등의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서 다른 매킨토시 프로그램이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야 했었는데, 11.3 이후 버전의 iOS부터는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어지게 되었지요.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프로그램으로 배터리 성능 확인하기”
이렇게 아이폰 자체 OS에 내장되어 있는 배터리 확인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우선,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경우라면, 업데이트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iOS 버전을 11.3 이후로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없거든요.
그래서 아이폰 배터리 확인을 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꼭 준비를 해야 하는 준비사항이 있다면, “iOS 업데이트” 정도가 아닐까 하지요.
“iOS 11.3 이후의 버전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배터리 성능 검사하기”
이러한 배터리 성능 검사는 iOS 11.3 이후의 버전부터 가능한데요. 활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진행을 하면 배터리 성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설정(SETTINGS)을 엽니다.
2. 아래쪽에 있는 “배터리(BATTERY)”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3. 배터리 항목에서 “배터리 성능 상태”를 누릅니다.
4. 배터리 상태를 확인합니다.
이렇게 순서대로 진행을 하면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상태는 최대치의 경우 100%에서부터 시작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충전과 방전이 반복되면서 점점 성능이 내려가게 됩니다.
△ 아이폰에서 자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배터리 성능
“정상적인 배터리의 충전 사이클”
정상적인 배터리의 충전 사이클은 정상적인 조건에서 작동한 경우, 전체 충전 사이클을 500번 반복했을 때 원래 용량의 최대 80%를 보유하도록 설계가 되었다고 하지요.
또한 결함이 있는 배터리는 1년 보증에 따라서 서비스 보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아이폰 구입한 지 1년이 되지 않았는데, 배터리에 문제가 있다면, 공식 AS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기도 할 것입니다.
여기까지, 아이폰 배터리 상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