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 아이디 변경하기”

애플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 아이디 변경하기”


애플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 아이디 변경하기”


맥북이나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은 제품을 제대로 이용하려면, “애플”의 웹사이트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이 애플 아이디를 이용해서 앱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애플에서 제공하는 “아이클라우드”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요.


그래서, 애플 제품을 하나라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제는 “애플 아이디”를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애플 아이디를 관리하기 & 변경하기”


하지만, 일반적으로 아이폰 때문에 “애플” 사이트에 가입을 하는 경우에는 가입 당시에만 아이디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하고, 그 이후로는 로그인을 할 일이 거의 없다 보니, 애플 아이디를 언제, 어떻게 만들었는지 잊고 지내는 경우가 다소 있습니다.


물론, 기억력이 좋은 분들은 애플 아이디에 가입한 시각과 이유를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요.


아무튼, 그래서 이번에는 애플 아이디를 찾고,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애플 아이디를 변경하는 방법까지 이어가도록 하지요.




“애플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


애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애플 아이디에 접속해서, 로그인하는 창 근처에서 “아이디 찾기” 혹은 “비밀번호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지요.


하지만, 애플 웹사이트에서 이러한 메뉴를 찾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애플 아이디나 비번을 찾는 사이트 주소를 아래에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아이디 & 비밀번호 찾는 웹페이지 : https://appleid.apple.com/#!&page=signin


위의 주소로 접속하시면, 아래에 “FORGOT Apple ID Or PASSWORD”라는 항목을 볼 수 있는데요. 그 버튼을 누르고 순서대로 진행하면, 애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애플 아이디를 관리하는 페이지


“애플 아이디 변경하기”


또한 위의 페이지로 들어가면, 애플 아이디를 전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관리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나”에 대한 정보를 변경을 할 수 있는데요.


이미 기존에 애플 아이디로 사용하던 이메일 대신 다른 이메일로 변경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저도 예전에 애플 아이디를 만들었던지라, 이제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이메일을 애플 아이디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애플 아이디를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로 변경했습니다.


애플 아이디를 변경하는 방법 역시도 간단합니다. “ACCOUNT” 항목에 있는 “EDIT” 버튼을 누른 뒤, 변경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아이디가 변경이 되지요.


하지만, 변경하기 전에 “이메일 확인 메일”을 하나 전송받습니다. 여기에는 6자리의 특별한 숫자가 입력되어 있는데요. 이 숫자를 확인해서, 애플 사이트에 입력해주면 아이디 변경이 완료된답니다.


여기까지, 애플 아이디 관리방법과 “애플 아이디 이메일 주소 변경”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애플 아이디 관리 페이지 & 애플 아이디 변경”


웹사이트 주소 : https://appleid.apple.com/#!&page=signin

분류 : 홈페이지, 애플 아이디 관리 페이지

특징 : 애플 아이디를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