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제품 배터리 체크 “코코넛 배터리”

애플 제품 배터리 체크 “코코넛 배터리”


애플 제품 배터리 체크 “코코넛 배터리”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iOS 10.3 이상의 버전을 사용하면 휴대폰 자체적으로 배터리 상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방법은 이미 이전에 따로 소개를 한 적이 있는데요.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 보시면 된답니다.


아이폰 & 아이패드 배터리 확인하기 : http://theuranus.tistory.com/5631




“맥북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배터리 상태 체크 프로그램”


이렇게, 기본적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iOS에 내장되어 있는 배터리 체크 프로그램으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북 역시도 이러한 배터리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그다지 어렵지 않는데요.


제가 예전에 소개했던 적이 있는 “컴퓨터 상태”를 보여주는 위젯인 “iSTAT PRO”를 통해서도 간략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북 대시보드 컴퓨터 정보 확인 위젯 “iSTAT PRO” : http://theuranus.tistory.com/5644


이 내용 역시도 위의 링크를 타고 따라가 보시면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이러한 방법 외에 배터리의 상태를 보다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제품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 코코넛 배터리”


바로, 맥에서 작동하는 프로그램인 “코코넛 배터리”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코코넛 배터리는 이름에서부터 “배터리”를 체크하는 프로그램인 듯한 느낌이 물씬 풍긴답니다.


사용방법 역시도 간단한데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후, 실행시키면 맥북의 배터리는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여기에 추가적으로 iOS 기기인 “아이폰 & 아이패드” 등의 제품의 배터리 상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의 배터리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맥북에 연결해야 하지요.


△ 코코넛배터리 어플을 통해서 배터리 상태를 관리할 수 있는 모습 (아이폰을 연결하면 아이폰 배터리도 확인이 가능하다.)


“배터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배터리에 대한 정보를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남은 배터리의 잔량이 어느 정도인지, 상태가 정상에서 몇 퍼센트 정도 남았는지에 대해서 보다 구체적인 수치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지요.


그래서 배터리의 상태를 구체적으로 알고 싶은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랍니다.


여기까지,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는 프로그램인 “코코넛 배터리”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애플 기기 배터리 상태 확인 프로그램, 코코넛 배터리”


지원 운영체제 : 매킨토시

분류 : 배터리 상태 체크 프로그램

특징 : 애플 제품의 배터리 상태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 https://coconut-flavour.com/coconutbattery/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