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사과 특수문자"입력하기

맥에서 "사과 특수문자"입력하기


맥에서 "사과 특수문자" 입력하기


맥에서도 윈도우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은 윈도우보다는 편리하지가 않은 편이지만, 그래도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답니다.


맥에서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전에 한 번 긴 글로 알아본 바 있는데요. 관련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타고 따라가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맥에서 특수문자 입력하는 방법 : http://theuranus.tistory.com/5653




“맥이나 아이폰 등의 애플 계열의 제품에서만 볼 수 있는 특수문자 입력하기”


이렇게 위의 방법을 통해서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그 내용과는 번외로 “매킨토시”나 “iOS” 계열의 애플 제품에서만 볼 수 있는 특수기호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제품에서만 볼 수 있는 특수 기호로는 애플을 대표하는 로고라고 할 수 있는 “한 입 베어 문 사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애플 제품에서는 이 특수기호를 입력하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아래와 같지요.




“애플 사과 특수문자 입력하는 방법”


애플의 사과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키보드를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상태에서 “SHIFT + OPTION + K”를 누르면 애플의 로고인 사과 마크가 특수문자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 특수문자는 윈도우 컴퓨터 등의 애플에서 사용하는 OS가 아닌 다른 OS에서는 보이지 않는 아주 특수한 특수문자입니다. 그래서, 애플 제품인 “맥북”, “아이폰”, “아이패드” 등으로만 확인할 수 있는 특수문자인 것이지요.


여기까지, 애플의 특수문자인 “사과 마크”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