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아이콘 변경하기

맥에서 아이콘 변경하기


맥에서 아이콘 변경하기


윈도우 컴퓨터에서도 파일을 담고 있는 폴더나, 파일의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나만의 컴퓨터를 꾸미고 싶은 분들은 간혹 사용하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맥에서도 마찬가지로, 파일 아이콘이나 폴더의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방법 역시도 상당히 간단하지요.




“아이맥 & 맥북과 같은 매킨토시에서 아이콘 변경하는 방법”


이번에는 이렇게 아이맥이나 맥북과 같은 매킨토시 계열에서 아이콘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것입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진행을 하면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답니다.


1. 내가 변경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선택해서 “CONTROL + C”해서 클립보드에 저장해 둡니다.

2. 변경하고자 하는 폴더 혹은 파일을 오른쪽 클릭해서, “정보입수(GET INFO)” 항목을 클릭합니다.

3. 정보 화면에서 왼쪽 위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푸른색 테두리가 뜸)

4. 이 상태에서 “CONTROL + V” 버튼을 눌러서 아이콘을 변경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 간단하게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아이콘을 변경한 화면


“이미지의 일부만 이용해서 아이콘으로 활용 가능하기도 하다.”


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콘 이미지는 어떤 이미지든지 가능합니다. 심지어 사진의 일부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사진 이미지의 일부만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보기”와 같은 사진 보기 툴을 이용해서 내가 아이콘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이미지의 일부만 지정한 다음 “CONTROL + C”를 눌러서 클립보드에 이미지를 저장한 후, 위의 순서대로 그대로 따라서 진행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맥에서 아이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