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중력센서를 이용한 프로그램 “LIQUID MAC”
요즘 출시되는 맥북 시리즈에서는 더 이상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없지만, 과거에 출시된 맥북에서는 이 기능을 이용해서, 쓸모는 없지만, 신기해 보이는 애플리케이션을 작동시켜 볼 수 있었습니다.
“과거의 맥북에 내장되어 있던 중력센서”
현재에는 없고, 과거에는 있었던 맥북의 기능 중의 하나는 “중력센서” 기능이었는데요. 과거의 맥에서는 중력센서가 탑재되어 있어서, 수평이 이루어진 곳에 맥북이 올려져 있었는지, 아닌지에 대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중력센서를 이용해서 만들어진 프로그램들..."
이러한 맥북의 중력센서 기능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제법 유용한 프로그램들이 있기도 했는데요. 그중의 하나는 바로 “맥북 도난 경보 장치” 애플리케이션이라는 것이 있기도 했습니다.
도난 경보장치를 켜 둔 상태에서 중력센서를 이용해서 중력이 수평에서 벗어나게 되면, 누군가 맥북을 도난하려고 시도하는 것으로 판단해서, 최대 음량의 경보장치가 발동되는 프로그램이었지요.
그리고 동시에, 내장되어 있는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어서 지정해둔 이메일로 사진을 전송하도록 하는 기능이 있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러한 중력 센서가 더 이상 맥북 시리즈에 탑재되지 않으면서 이러한 기능을 활용할 수는 없게 되었지요. 그와 동시에 이러한 프로그램들 역시도 더 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있답니다.
△ 10년 전에 볼 수 있었던 관련 영상
“옛날 맥북 시리즈에서 활용 가능했던 중력센서를 이용한 프로그램”
이렇게 위와 같이 나름 중력 센서를 이용해서 나름 유용한 프로그램이 있기도 했지만, 그다지 유용하지는 않지만, 신기해 보이는 프로그램이 있기도 했습니다.
바로 “LIQUID MAC”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작은 입자들이 맥북 화면에 등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맥북을 들고 한족으로 기울여주면, 기울어진 방향으로 입자들이 쓸려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지요.
중력센서를 이용한 아주 간단한 프로그램인데, 당시 다른 컴퓨터에서는 “중력센서”가 탑재되지 않았던지라, 과거의 맥북은 이런 프로그램으로도 주목을 받기도 했답니다.
여기까지, 과거의 맥에서 볼 수 있었던 중력센서를 이용한 프로그램인 “LIQUID MAC”이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맥북 중력센서를 이용한 프로그램, LIQUID MAC”
지원 운영체제 : 매킨토시
분류 : 중력센서 활용 프로그램
특징 : 맥북에 내장된 중력센서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 http://uri.cat/software/LiquidMac/
파일 : LiquidMac.app.zip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