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DELETE에 관한 팁”
이번에는 아이맥이나 맥북과 같은 “매킨토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간단한 팁에 대해서 한 번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바로 “DELETE” 키에 관한 아주 소소한 팁입니다.
“맥북 DELETE에 관한 간단한 팁”
맥북 키보드에서 볼 수 있는 “DELETE” 키는 일반적으로 뒤에서 “앞에 있는 문자”를 지우는 용도로 사용이 됩니다. 그래서 무언가를 지우기 위해서는 내가 지울 문자 뒤에 커서를 넣고, “DELETE” 키를 눌러야 하지요.
이것이 사실, 우리가 알고 있는 윈도우의 “BACKSPACE” 기능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맥에서는 “DELETE” 키를 이용해서 할 수 있는 것이지요.
△ 맥북 키보드 배열
“맥북 DELETE 키를 이용해서 앞에서 뒤에 있는 문자 지우기”
이러한 “DELETE” 키를 이용해서, 커서를 앞에 두고, 뒤에 있는 문자를 지우는 방법이 있기도 합니다. 그 방법은 바로 “FN”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DELETE” 키를 누르는 것이지요.
이렇게 하면, 커서 뒤에 있는 문자 하나를 지우게 된답니다. 사소한 기능이지만,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다시 정리해서 보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겠네요.
DELETE : 커서 앞에 있는 문자 하나를 삭제
FN + DELETE : 커서 뒤에 있는 문자 하나를 삭제
“단어 하나를 통째로 삭제하는 방법”
그리고, 간혹 문서 작성을 하다 보면, 문자 하나를 삭제하기보다는 한 단어를 통째로 삭제하고 싶은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이 경우에도 “DELETE” 키를 이용해서 한 번에 단어 하나씩 날릴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은 바로 “OPTION”키를 누른 상태에서 “DELETE” 키를 누르는 것입니다. 이 방법 역시도 “OPTION + DELETE”를 누르면 뒤에서 앞에 있는 단어를 삭제하게 되고, “FN + OPTION + DELETE” 키를 누르게 되면, 커서 뒤에 있는 한 단어를 삭제하게 되지요.
이 내용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OPTION + DELETE : 커서 앞에 있는 단어 하나를 삭제
FN + OPTION + DELETE : 커서 뒤에 있는 단어 하나를 삭제
“한 줄 삭제하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 단어뿐만 아니라, 통째로 한 줄을 삭제하고 싶을 때도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COMMAND”키를 누른 상태에서 “DELETE” 키를 누르면 한 줄을 통째로 삭제할 수 있답니다.
이 내용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지요.
COMMAND + DELETE : 커서 앞에 있는 한 줄 삭제
여기까지, 매킨토시에 있는 “삭제 키”인 “DELETE”에 관련된 다양한 단축키와 기능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