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CD/DVD 굽기”

맥에서 “CD/DVD 굽기”


맥에서 “CD/DVD 굽기”


요즘에는 CD나 DVD를 일부러 구워서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게 되었습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서, USB 드라이브의 가격이 싸지고, 온라인 클라우드 시스템 등이 발전하면서 CD나 DVD 등을 주변에서 찾아보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어느 순간부터는 노트북에서도 더 이상 “CD/DVD” 드라이브가 달려있는 것을 보기도 힘들게 되었지요.




“맥에서 CD/DVD 굽는 방법”


이렇게 시대의 변화로 인해서 더 이상 CD/DVD를 일상에서 잘 구울 일이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잘 사용하지 않는 기술이 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컴퓨터에서는 “CD/DVD”를 구울 수 있는 기술이 탑재되어 있기도 합니다. 이는 맥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지요.


맥에서 CD/DVD를 굽기 위해서 “토스트(TOAST)”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되지만, 이러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아도 맥 자체에 있는 기능만으로도 CD나 DVD를 구울 수 있답니다.




“맥 모하비(MOJAVE), 하이 시에라(HIGH SIERRA)에서 CD/DVD를 굽는 방법”


기존의 맥 OS의 경우 CD/DVD를 구울 때, 디스크 유틸리티를 이용하거나, 파인더(FINDER)에 있는 굽기 폴더 기능을 이용해서 CD/DVD를 구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하비와 하이 시에라에서는 이러한 굽기 기능을 더욱더 쉽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맥의 최신 OS는 “모하비”이지요. 이 두 최신 OS에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CD/DVD를 구울 수 있습니다.


1. CD/DVD 드라이브에 공 디스크를 삽입합니다.

2. 이미지가 보이면, “FINDER 열기”를 선택합니다.

3. 디스크를 이중 클릭하여 연 다음, 구울 파일과 폴더를 드래그 & 드롭해서 넣습니다. (파일의 가상본이 디스크에 이미지로 나타나며, 원래의 파일이 이동되거나 삭제되지는 않습니다.)

4. 디스크의 “이름”을 변경합니다. (디스크를 구운 다음에 이름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5. 상태 표시줄에서 “파일” - “디스크 굽기”를 선택하고, 진행합니다.


위의 순서대로 “CD/DVD”를 맥에서 구울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맥에서 “CD/DVD”를 굽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