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을 덮어도 잠들지 않게 하는 “NO SLEEP”

맥북을 덮어도 잠들지 않게 하는 “NO SLEEP”


맥북을 덮어도 잠들지 않게 하는 “NO SLEEP”


맥북을 사용하다가 뚜껑을 덮어버리게 되면, 맥북은 자동으로 수면 모드에 들어가게 됩니다. 바로 잠자기 모드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그래서 모든 시스템이 종료되고, 대기 상태로 들어가게 되지요.


이렇게, 뚜껑을 덮으면, 바로 잠에 빠져드는 맥북이 편리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맥을 사용하다가 끌 때가 되면 그냥 덮고 가면 되니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간혹, 맥북을 덮어도 계속해서 작동하게 하고 싶을 때가 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맥북의 뚜껑을 덮었을 때 잠에 드는 것이 편리하게 작용할 텐데요. 간혹 특별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기도 할 것입니다.


맥북을 애플 TV 등에 미러링을 해둔 경우, TV 화면에 집중하고 싶어서 맥북을 덮었는데, TV의 화면이 동시에 꺼진다거나 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지요.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이렇게 맥북의 화면을 덮어도 계속해서 켜졌으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단순한 두 가지의 옵션만 있는 "No Sleep"


“맥북을 덮어도 잠들지 않게 하는 프로그램, NO SLEEP”


그래서 이렇게 맥북을 덮어도 그대로 켜져있게 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름부터 직관적인 프로그램인데요. 바로 “NO SLEEP”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사용방법 역시도 간단한데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화면 위쪽 상태바에 “Zz”라는 아이콘이 생긴답니다.


그러면 여기에서 두 가지 옵션이 있는데요. 첫 번째, “DO NOT FALL ASLEEP WHEN LID IS CLOSED”라는 옵션에 체크해 놓으면, 뚜껑을 덮어도 잠에 빠져들지 않는 맥북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아래에 있는 “START NoSleep UTILITY ON SYSTEM STARTUP”이라는 옵션은 여기에 체크를 해두면, 컴퓨터를 켤 때, 이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실행되게 할 수 있는 옵션이랍니다.


여기까지, 맥북을 덮어도 잠에 들지 않도록 하는 프로그램 “NO SLEEP”이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맥북을 덮어도 잠들지 않게 하는 프로그램, NO SLEEP”


분류 : 맥북 시스템 관련, 무료 프로그램

특징 : 맥북을 덮어도 잠들지 않게 하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code.google.com/archive/p/macosx-nosleep-extension/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