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압축하기”

맥에서 “압축하기”


맥에서 “압축하기”


매킨토시 최신 OS인 “모하비(MOJAVE)”와 “하이 시에라(HIGH SIERRA)”의 경우에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여러 개의 파일을 하나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이 기능이 맥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지 않았을 때는 다른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압축을 할 수 있었는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했던 프로그램은 “CLEAN ARCHIVER”라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맥용 압축 프로그램 “CLEAN ARCHIVER” : http://theuranus.tistory.com/5636




“맥에서 분할 압축하기”


하지만, 위의 방법을 이용해서는 분할 압축을 할 수 없기에 다른 방법을 이용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제가 이용한 가장 쉬운 방법은 오래된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SIMPLY RAR”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었습니다.


특별히 시스템을 건드리지 않고도 프로그램만 있으면 가볍게 “분할 압축”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프로그램이었지요.


맥용 분할 압축 프로그램 “SIMPLY RAR” : http://theuranus.tistory.com/5665


△ 파인더에서 파일을 클릭한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찾을 수 있는 "압축(COMPRESS)" 버튼


“맥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프로그램으로 압축하기”


하지만, 맥 하이 시에라 이후부터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프로그램으로 간편하게 파일이나 폴더를 압축할 수 있으니까요.


그 방법도 간단합니다. 내가 압축하고자 하는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한 후, “CONTROL + 클릭”을 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압축(Compress)”를 선택하면 되지요.


이렇게 하면, “ZIP” 확장자를 가진 단일 파일로 압축이 진행된답니다. 여기까지, 맥 기본 프로그램을 이용한 “압축”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