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침사추이 “캔톤로드”

홍콩 침사추이 “캔톤로드”


홍콩에서 유명한 도심 속의 관광지를 꼽아보자면, 침사추이와 홍콩 센트럴을 꼽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침사추이는 홍콩을 떠올리면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홍콩 침사추이 안에 있는 캔톤로드”


홍콩 침사추이는 쇼핑의 거리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상점들이 늘어서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그중에서 “캔톤로드”는 가장 번화한 쇼핑 거리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 곳에서는 매장 하나하나를 둘러보는 재미가 있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침사추이 "캔톤로드"


“영화 첨밀밀의 촬영지, 침사추이 캔톤로드”


이 곳은 영화 첨밀밀의 한 장면인 두 주인공이 자전거를 타고 가는 장면의 배경지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영화를 본 분이라면, 이 곳의 배경을 유심히 살쳐보면서 영화와 매치를 해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지요.


△ 등려군(鄧麗君)이 부른 영화 첨밀밀(甛蜜蜜) OST


“성시경의 “난 좋아” 뮤직비디오 촬영지”


또한, 이 곳은 성시경 씨의 곡 “난 좋아”의 뮤직비디오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곡의 뮤직비디오에서 “홍콩”을 배경으로 하면서, 성시경 씨와 조여정 씨가 연인 연기를 펼치면서 화제를 일으키기도 했었지요.


△ 성시경 “난 좋아” 뮤직비디오


침사추이의 캔톤로드는 이런 뮤직비디오나 영화 촬영뿐만 아니라, 그 자체만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가지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그래도 이런 배경 지식을 안고 이곳을 방문하면 보다 더 재미있는 홍콩 여행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홍콩, 침사추이 캔톤로드”


주소 : Tsat Tsz Mui, Hong Kong

특징 : 번화한 상점가, 첨밀밀 영화 촬영지, 난 좋아 뮤직비디오 촬영지

배트릍립 홍석천 & 봉만대 홍콩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703



소인배닷컴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