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잡탕 “만남스넥”

군산 잡탕 “만남스넥”


군산 잡탕 “만남스넥”


배틀트립 73회에서 성소 & 은서 씨가 군산 여행을 다녀온 내용을 살펴보는 글입니다.


군산에는 군산에서만 먹을 수 있는 독특한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잡탕”이라고 불리는 음식인데요.


떡볶이 혹은 라볶이와 비슷하지만, 이것저것 다른 재료들을 함께 많이 넣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군산에서 맛볼 수 있는 군산 잡탕”


군산 잡탕을 맛볼 수 있는 곳은 두줄스넥이라는 곳과 만남스넥이라는 곳이 있다고 하는데요.


배틀트립에서는 “만남스넥”을 방문한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잡탕에는 라면, 당면, 물만두, 떡, 오뎅 등의 다양한 재료가 한 곳에 들어가는 음식인데요. 이렇게 여러 가지 재료를 넣고 떡볶이와 유사한 소스를 넣어서 끓인 것에서 잡탕이라는 이름이 유래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 특이하게 초장에 찍어먹는 김밥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잡탕”


“잡탕의 가격은?”


잡탕의 가격은 어느 정도일까요? 사실, 잡탕에 들어가는 재료를 살펴보면, 그다지 비싼 재료가 없는 편인데요. 그래서 2인분에 가격이 11,000원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만남스넥에서는 초장에 찍어먹는 독특한 김밥이 있다고도 하는데요. 김밥과 잡탕 세트는 12,000원이라고 하지요.


여기까지, 배틀트립 73회에서 소개된 군산에서 먹을 수 있는 독특한 음식 “잡탕”을 판매하는 만남스넥이라는 식당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군산, 만남스넥”


주소 : 전라북도 군산시 명산동 12-12

전화번호 : 063-445-1402

영업시간 : 11:00 - 21:00

특징 : 군산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

배틀트립 성소 & 은서 군산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718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전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