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8월의 크리스마스 “초원사진관”

군산 8월의 크리스마스 “초원사진관”


군산 8월의 크리스마스 “초원사진관”


군산에는 초원사진관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 곳은  한석규 씨가 주연 배우로 출연한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가 되면서 인기를 끈 곳입니다.


그런데 이 곳에는 재미있는 사실이 있는데요. 바로 이 곳은 진짜 사진관은 아니고, 영화 촬영을 목적으로 만든 사진관이었는데, 영화가 큰 인기를 끌자 군산시청에서 체험관 형태로 사진관을 복원한 것이지요.




“영화 촬영 세트장이었던 초원사진관”


초원사진관은 그래서 원래부터 있던 사진관은 아니고, 영화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임시 공간이었는데, 나중에 영화가 흥행하면서, 군산시청에서 사진관으로 복원해놓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고였던 곳을 사진관으로 변신시킨 8월의 크리스마스 영화 제작진”


원래 이 곳은 일반 차고가 있던 곳이었는데요. 당시 8월의 크리스마스 제작진은 원래는 실제 사진관에서 관련 촬영을 진행하려 했으나, 주변에서 적절한 사진관을 찾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후, 영화 촬영팀은 군산 골목길에 있는 차고를 촬영 기간 동안 임시로 대여해서 사용하게 되었고, 그곳을 “사진관”으로 만들게 되었는데, 그렇게 탄생한 곳이 바로 “초원사진관”이 되었다는 것이지요.




“1998년에 개봉한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는 한석규 씨와 심은하 씨 주연의 영화였습니다. 당시 영화가 큰 인기를 끌었기에, 당시에 영화를 보셨던 분들이라면 지금도 그 여운을 느끼는 분들이 있기도 할 텐데요. 그래서 이렇게, 지금까지도 당시 영화 촬영지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기도 한 것이겠지요.



△ 배틀트립에서 간략하게 소개된 초원사진관


“무료로 개방하고, 월요일에 휴관하는 사진관”


초원사진관에서는 영화 속에 나왔던 일부 소품과 사진 액자들을 전시하고 있는데요. 양화 속의 장면도 일부 전시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곳은 매주 첫째, 셋째 월요일에는 휴관하고, 입장료는 무료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 73회에서 소개된 “초원사진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군산, 초원사진관”


주소 : 전라북도 군산시 신창동 구영2길 12-1

전화번호 : 063-446-5114

운영시간 : 9:00 - 21:30

홈페이지 : http://www.gunsan.go.kr/tour/index.gunsan?menuCd=DOM_000005408003009000

특징 :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

배틀트립 성소 & 은서 군산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718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전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