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대릉원”

경주 “대릉원”


경주 “대릉원”


배틀트립 73회에서는 러블리즈의 멤버 “수정 & 예인” 씨가 경주를 여행하는 장면이 그려졌습니다. 이번에도 계속해서 이들이 경주에서 방문한 장소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지요.



“신라시대 왕, 왕비, 귀족들의 무덤이 있는 대릉원”


경주에 있는 첨성대를 방문한 뒤, 이들이 이동한 곳은 “대릉원”이었습니다. 대릉원은 옛 신라의 왕, 왕비, 귀족들의 것으로 추정되는 대형 고분들이 밀집해서 있는 지역인데요.


이름의 기원은 삼국사기에 기록된 “미추 이사금을 대릉에 장사 지냈다.”는 부분에서 따와서 “대릉원”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대릉원


“상당한 규모의 대릉원”


대릉원을 좁게 이야기하면,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는 황남동 고분군 일대를 가리키는데요. 넓은 범위에서는 바깥쪽에 있는 노서동과 노동동 고분군 등을 포함한다고 하지요.


대릉원에는 신라시대의 왕, 왕비, 귀족들의 무덤이 총 23기가 있는데요. 우리가 국사 교과서에서 익히 들어왔던 “미추왕릉, 천마총, 황남대총”과 같은 무덤과 유적들이 있는 곳입니다.


또한 천마총의 경우에는 무덤 내부를 볼 수 있는 유일한 무덤이라고 하지요.


대릉원은 규모가 상당히 큰 편에 속하는데, 경주 도심에 자리를 잡고 있어서 경주를 여행하는 관광객들이 빼놓지 않고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대릉원”


“배틀트립에서 찾아간 대릉원”


배틀트립에서 이들이 이 곳을 방문했을 때는 공사 중이어서 천마총을 볼 수 없었는데요. 그래서 대신 입장료를 받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공사가 끝났으니, 천마총을 감상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입장료도 받게 되었는데요. 입장료는 성인 기준으로 2,000원이라고 합니다.


“대릉원 입장료”


성인 : 2,000원

청소년/군인 : 1,200원

어린이 : 600원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대릉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경주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으면 합니다.


“경주, 대릉원”


주소 : 경북 경주시 계림로 9 일대

전화번호 : 054-750-8650

홈페이지 : http://gjfmc.or.kr/gjsiseol/facility/facilityTab1.do?classId=TOUR&itemId=T0000005

입장시간 : 9:00 - 22:00

특징 : 경주 왕, 왕비들의 무덤, 유네스코 세계유산

배틀트립 수정 & 예인 경주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574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