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황리단길 한옥 카페 “빛꾸리”

경주 황리단길 한옥 카페 “빛꾸리”


경주 황리단길 한옥 카페 “빛꾸리”


배틀트립 73회에서는 러블리즈의 멤버 “수정 & 예인” 씨가 경주 여행을 다녀오는 장면이 그려졌습니다. 이번에도 계속해서 이들이 경주에서 다녀온 장소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황리단길이라고 불리는 경주의 황남동 일대”


경주에는 황리단길이라고 불리는 지역이 있습니다. 서울 이태원에 있는 “경리단길”이 인기를 끌면서 곳곳에 비슷한 이름의 장소가 생겨난 곳 중의 하나인데요.


경주의 황남동 일대를 황리단길이라고 하지요. 황리단길은 “대릉원” 근처의 동네를 가리키는데, 개성 있고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많이 있는 곳으로 각광받는 지역이지요.







“황리단길에 있는 한옥 카페, 빛꾸리”


황라딘길에서 이들은 한옥 카페를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한옥 카페 특유의 분위기가 묻어나는 장소에서,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방송을 보면서, 저도 거리만 가까우면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으니까요.







“13세 이하는 입장이 불가능한 노키즈존”


이 곳은 특히, 조용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해서 13세 이하의 아이들은 입장을 제한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한옥 카페에서, 우리나라의 디저트를 맛보면서 한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빛꾸리”


“방송에서 소개된 한국 전통식 디저트”


방송에서는 한국 전통식 디저트가 소개되기도 했는데요. 오미자차와 산딸기 요구르트, 색동 인절미 구이가 소개되었습니다.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산딸기 요구르트 : 9,000원

오미자차 : 9,500원

색동 인절미 구이 : 8,500원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황리단길에 있는 한옥 카페 “빛꾸리”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경주 황리단길 한옥 카페, 빛꾸리”


주소 : 경북 경주시 손효자길 16-1

전하번호 : 054-777-4421

영업시간 : 11:00 - 20:00

휴무일 : 매주 월요일

특징 : 한적한 한옥 카페

배틀트립 수정 & 예인 경주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574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