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백설소갈비찜 “홍은식당”

경주 백설소갈비찜 “홍은식당”


경주 백설소갈비찜 “홍은식당”


배틀트립 73회에서는 러블리즈의 멤버 수정 & 예인 씨가 경주를 여행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번에도 이들이 방송에서 공개한 경주 여행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주 여행에서 소개된 백설 소갈비찜”


여행의 막바지에 들어서 저녁 식사를 위해서 이들이 방문한 곳은 “소갈비집”이었습니다. 소갈비를 판매하는 곳인데, 특이하게도 소갈비에 찹쌀을 뿌려서 만드는 방식으로 인해서, “눈꽃갈비”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음식이기도 하지요.






“방송에서 소개된 눈꽃갈비”


방송에서는 이 특별한 소갈비찜이 공개되었는데요. 가게에서 부르는 명칭은 흰눈소갈비찜이라고 되어 있었습니다. 찹쌀이 마치, 눈처럼 내려있는 음식이기에 이렇게 “눈꽃갈비” 혹은 “백설 소갈비찜” 등의 다양한 별명이 붙은 것이 아닐까 하지요.


방송에서 공개된 이 음식은 “대” 사이즈와 “중” 사이즈가 있었는데요. 각각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백설소갈비찜 (대) : 49,000원

백설소갈비찜 (중) : 39,000원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홍은식당”


“은행, 대추, 고구마, 호박 등이 들어가는 갈비찜”


방송에서도 공개되었다시피, 갈비찜에는 은행, 대추, 고구마, 호박 등이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 참쌀까지 올라가 있는데요.


그래서, 이 음식을 먹고 나면 든든한 한 끼 식사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소갈비찜을 판매하는 식당인 “홍은식당”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경주, 홍은식당”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동천동 799-8

전화번호 : 054-772-8450

영업시간 : 11:30 - 20:30

특징 : 찹쌀이 들어간 소갈비찜

배틀트립 수정 & 예인 경주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574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