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라멘집 “탄탄면공방”
홍익대학교 앞에는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기에 다양한 먹거리들을 판매하는 식당들이 있기도 한데요. 특히, 일본식 라멘과 같은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홍대 앞에 있는 일본식 라멘접, 탄탄면공방”
이번에 제가 다녀온 곳은 바로 홍대 메인 거리 근처에 있는 작은 라멘집이었는데요. “탄탄면공방”이라는 이름의 식당이었습니다.
이 곳은 일본식으로 꾸며진 듯한 분위기의 가게였는데요. 일본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형태의 구조로, 가운데에 음식을 조리하고 서빙하는 곳에 배치되어 있고, 양쪽으로 손님들이 앉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생활의 달인 라멘집으로 소개되기도 한, 탄탄면공방”
탄탄면공방은 생활의 달인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이상문 셰프가 소스를 만드는 과정이 공개되었다고 하는데요. 여러 과정을 거쳐서 소스를 만드는 장면이 소개되었다고 하지요.
“자판기로 결제하는 시스템”
탄탄면공방에서는 음식 주문을 자판기로 합니다. 이는 일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문 시스템과 많이 닮아있는데요. 자판기는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기도 하니, 언어의 장벽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치이지 않을까 합니다.
자판기에서 결제를 하고, 번호표를 꺼내서,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번호표를 건네면 음식이 나옵니다.
“혼자서 먹는 혼탄세트”
저는 여러 메뉴 중에서 “혼탄세트”라는 것을 주문했는데요. 혼탄세트에는 라멘과 튀긴 만두가 함께 나왔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탄산음료까지 함께 추가되어 있는 메뉴였지요.
음식은 탄탄멘을 다른 곳에서 먹어보지 않아서 특별히 비교를 하기 힘들지만, 맛은 무난하게 맛있는 편이었습니다. 그리 맵지 않고,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 듯한 느낌의 맛이었는데요.
특별히 눈길을 사로잡는 것이 있다면, 바로 살짝 기울어져 있는 “그릇”이 아닐까 합니다. 이 그릇만으로도 상당히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냈었지요.
“라면을 먹고 나서, 볶음김치와 밥을 넣고 말아먹는 것도 일품”
라면에서 면을 다 먹고 나서 허전함을 느끼는 경우라면, 공깃밥을 받아서, 여기에 볶음김치와 밥을 넣고 국물에 말아먹는 것도 제법 특별한 맛을 자아낸답니다.
공깃밥은 요청하면 무료로 제공되니,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하고 싶다면, 이렇게 밥까지 말아서 먹는 것도 좋겠지요.
여기까지, 홍대 앞에 있는 깔끔한 라멘집, “탄탄면공방”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서울 홍대입구 탄탄면 공방”
주소 :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6길 25 재륜빌딩 지하1층 (우)04039
전화번호 : 02-2068-7984
영업시간 : 11:00 - 21:00
홈페이지 : http://www.tantanmyun.co.kr/
특징 : 일본식 라면집, 생활의 달인 소개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