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용산 “전자상가”

서울 용산 “전자상가”


서울 용산 “전자상가”


우리나라 서울의 중심부에는 용산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 곳에는 아주 큰 역이 있기도 한데요. 바로 용산 역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서울 역에서는 경부선에 탑승할 수 있는데요.


용산에서는 KTX 호남선에 탑승할 수 있답니다.



“전자상가로 유명한 서울 용산”


용산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한 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용산과 함께 항상 꼬리표처럼 따라오는 내용이 있는데, 바로 “전자상가”에 대한 내용이지요.


그만큼 용산은 우리나라 최대의 전자제품 상가가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과거에는 이러한 내용으로 명성을 날리기도 했었지요.






“김장시장 부지, 청과물 시장 이후, 전자상가 시대가 펼쳐진 용산”


지금은 이렇게 “전자상가”로 유명한 용산이 되었지만, 과거에 이 곳은 처음부터 전자상가 부지는 아니었습니다. 원래 이 곳은 김장시장 부지로 이용되었고, 이 곳에 있던 청과물 시장을 가락시장으로 이전시킨 뒤, 그 부지에 청천 상가의 대림, 세운상가 전자 상인들을 이주시키기 위해서 만든 상가라고 하지요.


그래서 철저하게 계획적으로 만들어진 상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이 전자상가로 변모한 시기는 1987년이라고 하는데요. 이때부터, 전자상가 하면 용산, 용산 하면 전자상가라는 이미지가 강하게 박혀서 내려오고 있습니다.









“다양한 건물이 있는 용산 전자상가”


용산 전자상가는 다양한 건물로 나뉘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건물들이 모두 전자상가 구역에 해당되는 건물이라고 하지요.


1. 전자랜드 (1-3동)

2. 원효상가 (4-9동)

3. 나진상가 (10-20동)

4. 선인상가 (21-22동)

5. 한신 전자타운

6. 스페이스9 (아이파크몰 디지털 전문점)

7. 아이피아 대주피오레

8. 아이파크몰


이렇게 나누어서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는 아이피아 건물에 볼일이 있어서 방문했던지라, 나진상가 지역은 둘러보지 않았습니다.


용산을 방문해서 이렇게 가볍게 용산 전자상가의 분위기를 한번 둘러보았는데요. 컴퓨터나 전자제품을 구입할 일이 있으면 방문해볼 만한 곳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요즘에는 대부분 온라인에서 구입을 하지만, 결국 제품은 대부분 용산에서 오니까요.


“서울 용산, 전자상가”


주소 : 15-2 Hangangno 2(i)-ga, Yongsan-gu, Seoul

특징 : 국내 최대의 전자제품 상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