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시작 프로그램 추가/삭제”

맥 “시작 프로그램 추가/삭제”


맥 “시작 프로그램 추가/삭제”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컴퓨터가 켜짐과 동시에 자동으로 실행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의 경우에는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부팅 시에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싫다면, 등록되어 있는 시작 프로그램에서 제거하면 된답니다.



“맥에서 시작 프로그램 등록 & 삭제하기”


이번에는 이렇게 맥에서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등록되어 있는 시작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 텐데요.


시작 프로그램을 관리하는 페이지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이동하면 됩니다.


1. 사과 모양() 아이콘을 클릭

2. 시스템 환경설정(SYSTEM PREFERENCES…) 열기

3. “사용자 & 그룹(USERS & GROUPS)” 선택

4. “로그인 목록(LOGIN ITEMS)” 탭 선택




△ 아래쪽의 +/- 버튼을 누르면 추가 & 삭제를 할 수 있다.


“시작 프로그램에서 삭제하기”


이 창에 들어오면, 시작 프로그램에 어떤 프로그램들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추가되어 있는 시작 프로그램을 삭제하고자 하면, 프로그램을 선택한 뒤, 아래에 보이는 “+/-“ 버튼 중에서 “-“ 버튼을 누르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프로그램 옆에는 “HIDE”라는 항목에 체크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HIDE” 항목에 체크를 하게 되어도, 부팅 시에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이는 시작 목록에 프로그램은 남겨둔 채로 실행이 되지 않게 하는 경우에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프로그램을 시작 목록에서 완전히 제외하고 싶을 때는 위의 “-“ 버튼을 누르면 된답니다.


△ +버튼을 누른 후, 시작 프로그램에 넣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된다.


“시작 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 추가하기”


시작 프로그램애 반대로 프로그램을 등록하고 싶을 때도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아래쪽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한 뒤, 실행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등록이 된답니다.


“*.APP”라는 확장자를 가지는 파일을 선택해주면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이 된답니다.


여기까지, 맥에서 시작 프로그램에 프로그램을 등록하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