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 여행 “인천공항 출국”

일본 도쿄 여행 “인천공항 출국”


일본 도쿄 여행 “인천공항 출국”


이번이 네 번째 해외여행이면서, 두 번째 도쿄 여행인데요. 하지만, 여전히 아직도 “공항”에 가는 것은 그다지 익숙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공항에 가기 전에 항상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두고, 하나씩 확인하면서 이동하는 편이지요.



“인천 영종도 운서역 - 인천공항 공항철도 이동”


이번 여행에서는 차를 가져와서 운서역에 주차를 한 뒤에 인천공항으로 공항철도를 이용해서 이동했습니다.


공항철도를 통해서 제1터미널로 이동한 뒤, 순서대로 하나씩 공항에서의 절치를 진행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순서대로 해야 할 일”


공항에서 순서대로 제가 진행한 일들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는데요. 이번 여행에서는 와이파이 수령 장소를 인천공항이 아닌, 나리타 공항에서 수령하는 방식으로 해서, 뭔가 한 단계가 빠진 듯한 기분이 들었답니다.


1. 신한은행에서 엔화 환전 (미리 신한은행 모바일앱으로 신청해놓으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2. 항공사 체크인 & 수하물 보내기

3. 짐 검사 & 출국 검사

4. 면세점 쇼핑 (신라 인터넷 면세점으로 구입한 물건을 인도장에서 받았습니다.)

5. 항공기 탑승




“엔화 환전하기”


이번에도 엔화 환전은 “신한은행”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했는데요. 인천공항에서 신한은행 부스는 여러 곳에서 찾을 수 있는데, 저는 가장 익숙한 장소인 “교통센터 지하 1층” 지점을 이용했습니다.


신한은행 교통센터 지점에 대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한은행 인천공항 지점 및 환전소"


위치 : 교통센터 지하 1층 신한은행 지점 옆

지원 서비스 : 환전

전화번호 : 032-743-6000

운영시간 : 6:00 -20:00


신한은행 엔화 환전 : https://theuranus.tistory.com/5360


“항공사 체크인 & 수하물 보내기”


돈을 환전한 뒤에 이동한 곳은 항공사 카운터였는데요. 항공사 카운터에서 체크인을 하고 짐을 부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줄을 서서 먼저 온 순서대로 자리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 제가 이용한 “에어서울”에서는 비행 48시간 전에 좌석을 미리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시간 맞춰서 체크인을 해서 좋은 좌석을 확보할 수 있었지요.


아무튼, 이렇게 항공사를 찾아서 체크인을 하면, 수하물을 부칠 수 있답니다.


△ AIRSTAR AVENUE라는 이름이 붙은 면세점 구역



“출국 심사 & 짐 검사”


이후, 해야 할 일은 바로 출국장으로 들어가서 항공기 탑승 전에 짐을 검사하는 것입니다. 짐 검사를 받고 나서는 출국 심사를 진행하는데요.


요즘에는 자동 심사가 잘 되어 있어서 아주 빠르게 진행할 수 있지만, 저는 손가락 지문이 잘 읽히지 않아서, 이렇게 편리한 시스템을 이번에는 이용하지 못했습니다.



“면세품 인도받기”


이후, 공항 면세구역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쇼핑을 할 수 있기도 하고, 미리 인터넷 면세점에서 제품을 구입해둔 경우에는 인도장에서 면세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는 신라 면세점을 이용해서 제품을 구입해서, 신라면세점에서 물건을 인도받았습니다.


△ 탑승전에 먹었던 싱가포르 육포 비첸향



“플랫폼에서 항공기 탑승하기”


이후, 항공기 탑승 시간이 되면, 탑승장에서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답니다. 저희도 무사히 “에어서울”에 탑승했는데요.


에어서울의 탐승장은 105 게이트로, 셔틀 트레인을 타고 이동한 뒤에도 한참 걸어서 가야 찾을 수 있는 곳에 있었습니다. 가장 끝에 있는 게이트였지요.


“인천, 인천공항 출국”


주소 : 인천 중구 공항로 271 (우)22382

전화번호 : 1577-2600

홈페이지 : https://www.airport.kr/ap/ko/index.do

특징 : 인천공항 출국, 일본 도쿄 여행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