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야네센 “센다기”

도쿄 야네센 “센다기”


도쿄 야네센 “센다기”


일본 도쿄 역을 중심으로 북쪽에는 “야네센”이라고 불리는 지역이 있습니다. 이 곳은 “야나카, 네즈, 센다기” 지역의 머릿 글자를 따서 부르는 곳인데요. 보통 이 곳을 방문하면 세 곳을 한 번에 둘러보고 오는 코스로 일정을 짜서 그런 것이 아닐까 합니다.



“도쿄의 서민적인 거리를 느낄 수 있는 센다기”


이 중에서 야나카 긴자 상점가를 지나치고 나서 들어서는 곳이 바로 “센다기” 지역입니다. 센다기 지역은 과거 도쿄 서민적인 모습을 그대로 담고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제2차 세계대전 당시에 전쟁의 피해를 입지 않았던 곳이기에 20세기 초반의 문화가 고스란히 남아있는 곳이라고 하지요.






△ 지가나면서 들렀던 빵 혹은 떡집




“과거 도쿄의 모습을 잘 담고 있는 센다기”


그래서 센다기의 거리를 걸으면서 보는 풍경은 마치 과거의 도쿄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고 합니다. 사실, 저도 이렇게 센다기 거리를 걷다 보니, 교토의 마을을 걷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요.


아마도, 이렇게 과거의 모습이 그대로 잘 간직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는 곳이라서 이러한 생각이 든 것이 아닐까 하지요.










“과거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센다기 골목”


시간이 많다면, 센다기 곳곳에 있는 거리를 탐험하는 것도 재미가 있을 것입니다. 이 곳에서는 독특한 이름의 언덕이나, 골목이 많은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저희는 시간의 제약을 받고 있었던지라, 센다기 지역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에서 그치고 말았습니다.


야나카 긴자로 들어와서 야나카 긴자의 상점가를 거치고, 센다기를 거친 다음, 네즈 신사로 이동했던 것이니까요.


과거 도쿄의 모습을 한 번 보고 싶다면, 야네센 지역을 한 번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본 도쿄, 센다기 역”


주소 : 3 Chome-39 Sendagi, Bunkyō-ku, Tōkyō-to 113-0022, Japan

전화번호 : +81 3-3822-2741

도쿄 메트로 홈페이지 : https://www.tokyometro.jp/index.html

특징 : 옛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도쿄의 한적한 서민 거리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