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야나카 묘지 “야마우치야(山内屋)”

도쿄 야나카 묘지 “야마우치야(山内屋)”


도쿄 야나카 묘지 “야마우치야(山内屋)”


이번 도쿄 여행에서는 “야네센”이라고 불리는 “야나카, 네즈, 센다기” 지역을 한 번 둘러보았습니다. 이렇게 세 지역을 합쳐서 “야네센”이라고 부르는데, 저번 여행에서는 시간이 촉박해서 가보지 못했던 지역이었지요.



“도쿄 북쪽에 있는 야네센”


야네센 지역은 도쿄역을 기준으로 북쪽에 있습니다. 우에노에서도 조금 더 올라가서 “닛포리역(日暮里)”에서 갈 수 있는 곳이랍니다.


야네센 지역은 도쿄의 옛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과거 서민들이 살았던 지역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건물도 도쿄 도심에 비해서 낮은 건물들이 많고, 평화로운 작은 마을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지요.









“고양이 마을로 유명한 야나카 긴자”


닛포리역에서 내려서 야나카로 들어올 수 있는데요. 야나카 긴자에 들어서자마자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것은 바로 “묘지”들이 몰려있는 묘원입니다.


이 곳에서는 곳곳에서 여러 묘지들을 찾아볼 수 있고, 묘지들과 어우러진 공원이 있기도 합니다. 저는 이번에는 묘원으로는 가보지 않고, 지나가다 잠시 보였던 “야마우치야”라는 이름의 묘지에 한 번 들러보았습니다.








“도쿄 야나카에 있는 작은 묘지, 야마우치야(山内屋)”


야마우치야는 도쿄 야나카에 있는 작은 묘지인데, 묘지로 들어가는 문이 마치 절처럼 생겼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절인 줄 알고 들어갔다가 알고 보니 묘지인 것을 확인했던 곳이기도 하지요.


해외까지 와서 이렇게 일본 묘지를 둘러보는 이상한 경험을 하게 되기도 했습니다.


여기까지, 야나카 긴자에서 우연히 들렀던 “야나카 묘지”, 야마우치야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특별히 일부러 방문해 볼만한 여행지는 아닌 것 같지만, 나름 오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입니다.


“일본 도쿄, 야나카 긴자, 묘지 야마우치야”


주소 : 3 Chome-2-3 Nishinippori, Arakawa-ku, Tōkyō-to 116-0013, Japan

전화번호 : +81 3-3821-4940

홈페이지 : http://sake-yamauchiya.com/

운영시간 : 10:00 - 20:00 (수요일 휴무)

특징 : 야나카 묘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