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신주쿠 추억의 거리 “오모이데 요코초”

도쿄 신주쿠 추억의 거리 “오모이데 요코초”


도쿄 신주쿠 추억의 거리 “오모이데 요코초”


일본에는 이렇게 좁은 골목에 작은 식당들이 모여있는 거리가 곳곳에 있습니다. 높은 고층 건물 숲 사이에 이렇게 작은 건물들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모습이 특이하기도 한데요.


이러한 장소는 신주쿠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주쿠 번화가 중심에 있는 좁은 음식 거리, 오모이데 요코초”


오모이데 요코초는 정말 뜬금없는 장소에 있기도 합니다. 신주쿠 번화가 가운데 있는 좁은 골목에 있는 음식거리이거든요.


그래서 이 골목을 지나는 것도 쉽지 않기도 합니다. 사람 두 명 정도가 동시에 지나는 것이 힘들 정도의 골목이니까요.












“작은 가게들이 모여있는 거리”


이렇게 좁은 골목에 있는 가게들은 당연히 규모가 크지 않을 것입니다. 정말 작은 가게들이 몰려있는 곳인데, 어떤 가게들은 정말 너무 작아서, 안에서도 손님들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법 많은 손님들이 이 곳에서 음식을 먹거나, 술을 한 잔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지요.












“추억의 거리라는 의미의 오모이데 요코초(思い出横丁)”


아마도, 이러한 의미에서 추억의 거리라는 이름이 붙은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모이데 요코초는 우리말로는 추억의 거리 정도로 옮겨볼 수 있다고 하지요.


지극히 현대화된 시대에서 아직도 과거의 풍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도심 속의 작은 골목길이 아닐까 합니다.


사실, 이 곳은 예전에도 제가 다녀온 적이 있는데요. 당시에는 너무 빠르게 지나가서, 사진을 많이 담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남는데, 이번에 보다 더 많은 사진을 찍어서 이렇게 다시 글을 작성하게 됩니다.


예전 글은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시면 찾아볼 수 있답니다.


신주쿠 오모이데 요코초(2018) : https://theuranus.tistory.com/4519


“일본, 도쿄 신주쿠, 오모이데 요코초”


주소 : 1 Chome-2 Nishishinjuku, Shinjuku, Tokyo 160-0023, Japan

홈페이지 : http://shinjuku-omoide.com/

영업시간 : 24시간 (가게별로 상이)

특징 : 좁은 골목길에 다닥다닥 붙어있는 작은 음식점이 몰려있는 거리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