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신주쿠 “고질라 헤드”

도쿄 신주쿠 “고질라 헤드”


도쿄 신주쿠 “고질라 헤드”


일본 도쿄의 중심 번화가 중의 한 곳으로는 “신주쿠”가 있습니다. 신주쿠는 다양한 회사 건물들이 밀집해 있는 지역으로 우리나라의 강남과 닮아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여기저기를 둘러보아도 높은 건물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 곳이지요.



“도쿄 신주쿠의 가부키초”


그리고 신주쿠에는 가부키초라는 곳이 있습니다. 가부키초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부흥책의 일환으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신주쿠에 번화가를 조성하는 사업이 1948년에 시작된 것인데요. 가부키의 연무장을 세우는 계획으로 인해서 가부키초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작 극장은 들어서지 못했다고 하지요.


대신 가부키초는 다른 것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했는데요. 바로 밤문화로 유명해지게 되었습니다. 술집, 식당, 가라오케, 호스트바, 클럽 등이 모여있는 환락가가 되어버렸지요.








“도쿄의 대표적인 환락가, 가부키초”


가부키초는 이렇게 도쿄의 대표적인 환락가가 되어버렸는데요. 그래서 그와 함께 분위기도 다소 어두워졌다고 합니다.


지금도, 가부키초를 방문하면, 한국어로 안내방송이 나오는데요. 성에 관련되어서 유혹하는 사람을 따라가지 말라는 한국어 방송이 나오고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분위기가 다소 이상하기도 하지요.


도쿄 신주쿠 가부키초 : https://theuranus.tistory.com/4520








“2015년 도호 건물에 생긴 고질라 헤드와 함께 밝아진 분위기”


하지만, 2015년 가부키초에는 일본 최대 영화사 그룹인 도호(TOHO)가 건물을 세우게 됩니다. 이 건물에 영화관과 함께 고급 호텔인 “그레이서리”가 들어오게 되면서 가부키초의 분위기는 많이 밝아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영화관 건물 꼭대기에는 “고질라 머리”를 닮은 구조물이 붙으면서, 고질라 헤드라는 거리 이름이 탄생하게 되기도 했지요.


그래서, 예전에 비해서 이 곳의 분위기는 밝아지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길을 걷다 보면, 영어 혹은 다양한 외국어로 호객행위를 하는 사람들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니, 여전히 조심하는 것이 좋은 곳이랍니다.


“일본 도쿄, 신주쿠, 고질라 헤드”


주소 : 〒160-0021, 1 Chome-18-8 Kabukicho, Shinjuku, Tokyo 160-0021, Japan

도호 홈페이지 : https://www.toho.co.jp/shinjukutoho/

특징 : 신주쿠 가부키초 안의 골목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