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합정 “오레노 라멘”
미슐랭 가이드 2019에서 새롭게 선정된 식당이 합정에 2곳 더 생겼습니다. 기존 2018년 버전에서는 합정에서는 3곳의 식당밖에 찾을 수 없었는데요.
이번에 2019년 버전에서는 두 곳이 더 추가되어서 총 5곳이 되었습니다.
미슐랭 가이드 2019 “서울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5593?category=666733
“서울 합정에 있는 미슐랭 식당, 오레노 라멘”
합정에서 새롭게 선정된 미슐랭 가이드 식당인 “오레노 라멘”에 한 번 방문해보았는데요. 오레노 라멘은 합정 역과 상수 역의 중간 정도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합정 역에서 가는 것이 상수 역에서 가는 것보다는 더 가깝답니다.
“일본식 라멘을 판매하는 작은 식당”
오레노 라멘은 다소 한적한 동네에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볼빨간 사춘기 등의 그룹의 소속사로 알려진 쇼파르뮤직의 사옥 및 카페 맞은편에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매장은 다소 작은 편이었는데요. 한 번에 약 15명 정도를 최대로 수용할 수 있는 일본 느낌이 드는 작은 식당이었지요.
“자판기로 결제하는 라멘집”
콘셉트는 일본 식당을 그대로 따라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는데요. 일본에서 볼 수 있는 것과 유사하게, 매장 밖에 자판기를 설치해두고, 자판기를 통해서 식권을 뽑은 뒤, 식권을 가지고 매장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형태였습니다. 인테리어 역시도 일본에 있는 식당과 크게 차이가 없었고, 일본 음악이 매장에서 흘러나오고 있어서, 어찌 보면, 일본에 와있다는 착각이 들 수도 있는 곳이랍니다.
“닭고기 차슈가 들어간 라멘”
라멘은 닭고기 차슈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반숙된 계란도 들어있었습니다. 저는 여기에 계란을 하나 더 추가해서 먹었지요. 음식은 전반적으로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국물도 정갈한 편이었고, 면도 적당했지요.
양도 그리 적은 편은 아닌데, 필요한 경우에는 면을 3번까지도 리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나가서 다른 것을 먹을 생각에 리필은 굳이 하지 않았습니다.
조금 외진 곳에 있어서 방문하기에 까다롭긴 하겠지만, 식사 시간이 되면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라 줄을 서서 먹어야 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저는 일부러 조금 이른 시간인 5시 30분 정도에 방문했는데, 이 때는 한적한 편이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서울, 합정 오레노 라멘”
주소 : 14 독막로 6길 합정동 마포구 서울특별시
전화번호 : 02-322-3539
홈페이지 : https://ramen-restaurant-2299.business.site/
영업시간 : 11:30 - 15:00 / 17:00 - 21:00
특징 : 미슐랭 가이드 2019, 빕 구르망, 일본 라멘집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