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센트럴 “홍콩 공원”

홍콩 센트럴 “홍콩 공원”


홍콩 센트럴 “홍콩 공원”


땅값이 비싸기로 유명한 홍콩 도심 속에서도 제법 큰 공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름은 바로 홍콩 공원으로 홍콩 피크트램 탑승장으로 가는 길목에 있는 공원이지요.



“여의도의 1/3 정도 면적에 이르는 홍콩 공원”


홍콩 공원은 우리나라 서울 여의도 면적의 약 1/3 정도에 이르는 공원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1991년 병영이 있던 지역을 개조해서 만든 곳이라고 하는데, 동남아 최대 규모의 온실을 갖추고 있다고 하지요.


2천여 종의 식물을 재배하고 있으며, 커다란 새장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새장에는 100여 종이 넘는 700여 마리의 야생 조류를 볼 수 있다고 하지요.









△ 공원 안에 있는 대형 새장


“홍콩 공원 안에 있는 다양한 건물들”


홍콩 공원 안에는 다양한 건물이 있기도 합니다. “비주얼 아트 센터”와 “다구 박물관”을 대표적으로 꼽아볼 수 있는 건물인데요.


홍콩 비주얼 아트 센터는 남서쪽에 있고, 다구 박물관은 홍콩 공원의 북동쪽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홍콩 비주얼 아트 센터 : https://theuranus.tistory.com/5884












“홍콩 공원 안에 있는 대형 새장”


공원 안에는 대형 새장이 있기도 합니다. 커다란 새장 안에서 새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인데, 대형 새장으로 만들어 놓은 곳인지라 새들은 그 안에서 마음대로 날아다닐 수 있지만, 어차피 그물로 막혀있는 곳인지라 도망을 갈 수는 없지요.


이러한 대형 새장 안에 들어가서 새들을 직접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기도 합니다. 저는 이 곳에 너무 늦게 도착해서 새장 안에는 들어가 보지 못했는데, 아마도 싱가포르 새 공원과 비슷한 느낌이 드는 곳이 아닐까 하지요.


참고로 대형 새장인 조류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운영을 합니다.






“조류 관찰 무료 가이드 투어”


매주 수요일에는 홍콩 레저문화부와 홍콩 조류 관찰 협회가 주최하는 조류 관찰 무료 가이드투어가 진행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시간은 매주 수요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이고, 무료로 진행이 된다고 하지요. 관련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타고 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류 관찰 무료 가이드 투어 정보 : https://www.lcsd.gov.hk/en/parks/hkp/watching.html


홍콩 도심 속에 있는 커다란 공원, 그 속에서 여행 중에 잠시 쉬었다가 갈만한 공간이 아닐까 하네요.


“홍콩, 홍콩 공원”


주소 : Rawlinson House (cotton Tree Drive Marriage Registry), Cotton Tree Dr, Central,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521 5041

홈페이지 : https://www.lcsd.gov.hk/en/parks/hkp/

특징 : 도심 속의 공원, 조류원(새장)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