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센트럴 “란콰이퐁”

홍콩 센트럴 “란콰이퐁”


홍콩 센트럴 “란콰이퐁”


홍콩 센트럴 지역에서 유명한 장소 중의 한 곳으로 “란콰이퐁(LAN KWAI FONG)”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란콰이퐁은 우리나라의 홍대 혹은 이태원과 유사한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곳곳에 클럽과 바, 레스토랑 등이 즐비한 거리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이 곳은 낮에 방문하기보다는 밤에 방문하는 것이 더 많은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밤에 방문하면 좋은 장소, 란콰이퐁”


란콰이퐁은 홍콩에서 가장 인기 있는 나이트라이프의 명소로 소개가 되고 있는데요. 이 곳에서는 90개가 넘는 음식점과 바가 모여있다고 합니다.


저도 홍콩의 밤거리를 걷다 보니, 자연스럽게 란콰이퐁 거리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여럿이서 하는 홍콩 여행이었다면, 아마도 근처에 있는 식당이나 바에 들어가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었겠지만, 혼자서 여행하는 여행객에게는 이런 장소가 잘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냥 천천히 거리를 걸어보며 거리의 분위기만 느껴보고 지나쳤습니다.




△ 간결하지만, 임팩트가 강한 홍콩의 횡단보도









“술과 칵테일 모양이 그려진 란콰이퐁 도로 표지판”


재미있는 것은 길을 가다가 “란콰이퐁”으로 향하는 방향을 알려주는 표지판을 발견했는데, 여기에서는 단순히 란콰이퐁이라는 지명뿐만 아니라, “맥주와 칵테일”이 그려져 있는 도로 표지판을 볼 수 있었습니다.


홍콩에서는 은근히 이렇게 아기자기한 그림이 들어가 있는 표지판을 보는 것도 재미가 있습니다.


여러 곳에 식당과 바, 클럽 등이 있는 곳이니 나중에 여럿이서 오게 되면 저녁에 방문해볼 만한 홍콩의 명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홍콩, 센트럴, 란콰이퐁”


주소 : Lam Kwai Fong, Central, Hong Kong

홈페이지 : https://www.lankwaifong.com

특징 : 서울의 이태원, 홍대와 유사한 홍콩의 거리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