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하이산 플레이스 “애플스토어”

홍콩 하이산 플레이스 “애플스토어”


홍콩 하이산 플레이스 “애플스토어”


애플스토어는 세계 주요 도시에서 찾아볼 수 있는 애플의 플래그십 매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애플의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 본 다음에 구매를 결정할 수 있지요.


홍콩에서도 이러한 애플스토어를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약 3곳의 매장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홍콩 센트럴 지역에 한 곳, 침사추이 지역에 한 곳, 그리고 코즈웨이 베이에 한 곳이 있지요.



“홍콩 코즈웨이베이, 하이산 플레이스에 있는 애플스토어”


홍콩 코즈웨이베이에는 “하이산 플레이스(Hysan Place)”라는 거대한 쇼핑몰이 있습니다. 17층 규모의 복합 쇼핑몰인데, 다양한 매장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건물이지요.


이 곳에서 애플스토어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애플스토어는 건물 1층에 있는데요. 여기에서 참고해야 할 사항은 홍콩의 대부분의 건물은 영국식 시스템으로 층이 매겨져서 우리가 말하는 1층은 “GROUND FLOOR”가 되고, 우리가 2층이라고 부르는 층이 1층이 됩니다.










“홍콩 하이산 플레이스 1층(우리가 말하는 2층)에 있는 애플스토어”


그래서 이 애플스토어 매장은 하이산 플레이스 1층에서 찾을 수 있는데, 이는 우리가 말하는 2층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하이산 플레이스에 있는 애플 스토어는 “홍콩 센트럴”에 있는 애플스토어보다는 조금 작은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아무래도 홍콩 센트럴 지역에 있는 애플스토어가 더 메인에 가까운 곳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 이 곳 역시도 다른 애플스토어와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애플 제품을 만져볼 수 있고, 동시에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음과 동시에 강의가 열리는 복합 공간이라고 할 수 있지요.




△ 잭킹의 영상에 대해서 강연이 진행되는 모습


“잭킹의 영상에 대해서 강연이 진행되고 있었던 애플스토어”


제가 이 곳을 방문했던 날에도 강연이 열리고 있었는데요. 영상 마술사로 불리는 “잭킹(ZACH KING)”의 영상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강연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강연은 광둥어로 진행이 되고 있어서 어떤 내용을 말하고 있는지 정확히 알 수가 없었지만, 배경으로 띄워놓은 영상을 보니, 잭킹의 비디오 아트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듯했지요.


잭킹의 영상을 따라 하는 영상을 만들어서 강연으로 활용하고 있는 듯했습니다.


아무튼, 여기까지, 홍콩 코즈웨이베이의 하이산 플레이스, 애플 스토어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같은 건물의 고층에는 애플스토어가 아닌 애플 사무실이 있는 듯하기도 했습니다.


“홍콩, 코즈웨이베이, 하이산 플레이스, 애플스토어”


주소 : 銅鑼灣軒尼詩道500號 希慎廣場, Hong Kong

전화번호 : +852 3979 3100

홈페이지 : https://www.apple.com/hk/retail/causewaybay?cid=aos-hk-seo-maps

영업시간 : (일-목) 10:00 - 22:00 / (금-토) 10:00 - 23:00

특징 : 애플 기기를 판매하는 매장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