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골동품 거리 “캣 스트리트”

홍콩 골동품 거리 “캣 스트리트”


홍콩 골동품 거리 “캣 스트리트”


홍콩 센트럴에서 서쪽에 있는 셩완 지역에는 만모사원을 비롯한 홍콩 현지 느낌이 제법 묻어나는 곳이 있습니다. 만모사원은 문신과 무신을 모시는 사원인데, 여기에 있는 신들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분들입니다.


바로 무신은 삼국지에서 등장하는 관우, 문신은 바로 “공자”이지요.



“만모사원에서 북쪽으로 계단을 따라서 내려오면 찾을 수 있는 골동품 거리”


만모사원에서 아래쪽으로 계단을 타고 조금 내려오면, 찾을 수 있는 거리가 있습니다. 캣 스트리트라는 별칭이 붙은 곳인데, 이 곳이 왜 캣 스트리트라는 별칭이 붙은 곳인지는 모르겠지만, 다양한 골동품을 판매하는 가게들을 볼 수 있는 곳이지요.







“골동품 거리, 어퍼 라스카 로우(UPPER LASCAR ROW)”


이 골동품 거리의 정식 명칭은 “어퍼 라스카 로우(UPPER LASCAR ROW)”라는 곳인데요. 이 곳은 마치 우리나라 서울의 인사동과 비슷한 느낌을 자아내는 곳이기도 합니다.


인사동에서도 큰 대로에 있는 인사동길이 아니라, 인사동 구석에 있는 작은 골목에 있는 분위기가 나는 곳이지요. 오래된 역사를 가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골동품을 곳곳에서 찾을 수 있기도 하고, 옥이나 실크, 자수품, 목공예품을 찾을 수 있는 거리가 바로 이 곳입니다.








“다양한 오래된 물건들을 찾을 수 있는 곳”


그래서 이 곳에서는 오래된 느낌이 감도는 물건들을 찾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캣스트리트 아트 갤러리라는 곳이 있기도 한데, 아트 갤러리 역시도 이러한 물건들을 판매하는 가게들이 몰려있는 곳이었습니다.


홍콩 여행 중에 이렇게 독특한 골동품들을 찾는다면, 한 번쯤 방문해볼 만한 곳이 아닐까 합니다. 가까이 있는 만모사원을 방문한 뒤에 이 거리를 돌아보는 것도 재미있겠지요.


“홍콩, 셩완, 캣 스트리트”


주소 : 21-43 Upper Lascar Row, Tai Ping Shan, Hong Kong

특징 : 골동품이 즐비한 거리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