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셩완 “웨스턴 마켓”

홍콩 셩완 “웨스턴 마켓”


홍콩 셩완 “웨스턴 마켓”


홍콩대학을 둘러보고 나서, 셩완 지역으로 이동했습니다. 호텔 체크인은 3시부터였는데, 아직 3시까지는 시간이 제법 많이 남았기 때문이었지요.


그래서 다시 센트럴 지역으로 가서 시간을 보내다가 시간에 맞춰서 체크인을 하려고 했습니다.



“홍콩 셩완 지역에 있는 식민지 시대의 건축물”


홍콩 셩완 지역에는 과거 홍콩이 영국의 식민지 시절에 지어진 붉은 벽돌의 건물이 있습니다. 바로 웨스턴 마켓이라고 불리는 건물인데요.


이 건물은 무려 100년도 넘은 역사를 자랑하는 식민지풍 건물이라고 하지요. 1900년데 이 건물이 오픈되었을 때는 두 동의 건물로 된 식료품점이었다고 하는데, 1991년 보수 공사를 거치면서 새로운 이름으로 재개장했습니다.








“홍콩 셩완의 웨스턴 마켓(WESTERN MARKET)”


셩완에 있는 웨스턴 마켓은 이름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이 시장 같은 곳입니다. 그런데 야외에 마련되어 있는 시장이 아니고, 실내에 마련되어 있는 시장으로 일종의 쇼핑몰과 비슷한 곳인데, 과거에 만들어진 건축물이라 그 규모가 작은 편입니다.


그래도 이렇게 과거의 건물을 고쳐서 지금까지도 사용하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기도 하지요. 1층에서는 주로 다양한 잡화점과 기념품점, 식당 등을 찾아볼 수 있었고, 2층에서는 주로 옷감을 취급하는 가게들이 몰려있는 듯했습니다.


3층에도 한 번 올라가 보았는데, 3층에는 연회장으로 운영이 되는 듯했는데, 당황스러웠던 것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니 바로 연회장으로 연결되었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당황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으니, 직원이 와서 “출구”를 알려주어서 바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 연회가 진행되고 있던 3층



“과거의 느낌을 그대로 살리고 있는 장소”


이 곳은 특별히 쇼핑을 위해서는 방문할 만한 곳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과거 영국 식민지 시대의 건물을 지금도 볼 수 있다는 역사적인 의의를 가진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고, 쇼핑을 위한 공간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과거 홍콩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재미있는 건물이 아닐까 하지요.


“홍콩, 셩완, 웨스턴 마켓”


주소 : Hong Kong, Sheung Wan, Des Voeux Rd Central, 323號HK 香港島

전화번호 : +852 6029 2675

홈페이지 : https://www.westernmarket.com.hk

영업시간 : 10:00 - 24:00

특징 : 식민지 시대의 건축물, 쇼핑몰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