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셩완 “래더 스트리트(LADDER STREET)”

홍콩 셩완 “래더 스트리트(LADDER STREET)”


홍콩 셩완 “래더 스트리트(LADDER STREET)”


공자와 관우를 신으로 기리는 사원인 만모 사원 옆에는 작은 계단길이 있습니다. 이 길은 “래더 스트리트(LADDER STREET)”라고 불리는 길인데, 광둥어로는 “ LAU TAI GAI”라고 불리는 곳이라고 합니다. “LAU TAI GAI” 역시도 결국 “사다리”를 의미하는 말이라고 하지요.



“홍콩의 아름다운 계단길로 유명한, 래더 스트리트”


래더 스트리트는 홍콩에서 특별히 아름다운 계단길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막상 방문해보면, 큰 특색은 보이지 않는 계단길인데, 영화 촬영 장소로 활용되면서 인기를 끌게 된 곳이라고 하지요.


그래서 이 곳에서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들을 종종 찾아볼 수 있다고 하는데, 제가 이 곳을 방문했을 때는 한적한 편이었습니다.








“래더 스트리트 주변에 있는 것들”


래더 스트리트 주변에는 위에서 언급한 만모 사원이 있습니다. 그리고 만모사원에서 북쪽으로 내려가면, 캣 스트리트라고 불리는 골동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거리가 나오지요.


만모사원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면, 헐리우드 거리가 나옵니다. 여러모로 홍콩 주요 지역의 중심에 있는 거기라고 할 수 있지요.


여기에서 서쪽으로 이동하면, “포호” 혹은 “노호”라고 불리는 곳이 나오는데, 노호는 헐리우드 거리의 북쪽을 의미하는 “NORTH OF HOLLYWOOD”의 줄임말이랍니다.


여러모로 홍콩 셩완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중심에 있는 계단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홍콩, 셩완, 래더 스트리트”


주소 :  Tai Ping Shan, Hong Kong.

특징 : 홍콩에서 아름다운 계단길, 영화 촬영 장소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